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AI 면접 개발자에게 배워볼까’…서울시, 취업 특강 진행
청년 구직자 지원 위해 AI 면접 꿀팁 제공
서울시, 매달 라이브로 취업 위한 특강 진행
서울시에서 30일 진행하는 ‘인공지능 역량검사 완전 정복 특강’ 홍보 포스터. [서울시 제공]

[헤럴드경제=김용재 기자] 서울시는 청년 취업을 돕기 위해 개발자를 초청해 ‘인공지능(AI) 역량검사 완전 정복 특강’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AI 역량검사 완전 정복 특강’은 30일 오후 8시부터 진행된다. 특강에는 AI 면접을 총괄 기획하는 개발자인 마이다스아이티 이현주 CP가 참여한다.

특강에서는 AI 역량검사를 처음 보는 청년을 위해 ▷AI 면접 도입 이유 ▷2022년 달라진 AI 면접 심층분석 ▷AI면접 꿀팁 ▷AI 면접과 관련된 여러가지 오해와 퀴즈 등을 강의할 계획이다.

특강은 취업 유튜브 ‘인싸담당자’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사전 신청으로 AI 면접에 대한 궁금증을 미리 제출하면 현직자가 직접 질문에 답변해준다. 사전 신청은 취업 라이브 특강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지난 4월에 진행한 라이브 특강에는 취업 유튜버 강민혁과 이랜드 그룹 현직자가 출연하여 상반기 채용 면접 대비법과 취업 고민상담을 진행하기도 했다.

한편, 서울시는 AI 면접 체험·역량검사 프로그램 홈페이지를 개설해 청년이 비대면 채용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또 시민청 청년활력소와 서울시 청년일자리센터, 강동일자리카페에는 비대면 면접을 위한 전용공간도 마련됐다. 청년 취업준비생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일자리카페에서는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해 1:1취업상담, 자소서·면접컨설팅, 취업특강, 집중컨설팅, 스터디룸 대여 등 청년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대현 서울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청년 구직자를 위한 취업 라이브 특강의 호응이 높은 만큼 매월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AI 역량검사 서비스, 직무 멘토링, 모의 면접 등 다양한 취업 지원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brunc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