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폴리텍-포스텍 AI 공동연구센터 개소
26일 인재 양성 콜로키움 개최하고 AI·소프트웨어 인력 양성 방향 논의

[헤럴드경제=김용훈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직업교육연구소와 POSTECH 인공지능연구원이 공동 운영하는 ‘AI(인공지능) 공동연구센터’가 폴리텍 성남캠퍼스에 개소했다.

두 기관은 26일 AI 공동연구센터 개소를 기념하는 현판식을 진행하고, AI·소프트웨어 연구 및 현장기반 융합인력 양성의 필요성과 교육확대 방향을 논의하는 콜로키움을공동 개최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김형오 교수는 “국내 AI 인력수급이 일만여명 이상 수요공급에 차이가 발생하고 있다“며기존 산업기술 분야(x)에 인공지능(AI)기술을 융합할수 있는 대졸자 대상, AI 커스터마이제이션 인력양성 방안을 제시했다. 지난달 15일, 두 연구 기관은 G5 진입의 핵심 키워드로서 인공지능(AI)과 데이터기반산업(Data-base Industry)의 중요성과 글로벌 경쟁력을 지닌 인재 육성 방향에 공감하고 상호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조재희 이사장은 “기술 패권 시대, 국가경쟁력은 신기술 연구 성과를 산업현장에 적용하는 시간을 줄이는 데 달려있다“며 ”국내 최초 연구중심 대학 POSTECH과 공공 직업교육훈련기관 폴리텍의 공동 협업 사례는 성공적인 테스트베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fact051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