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바타 쇼핑몰’ 스타필드 제페토점 오픈…이마트24도 문열어
신세계프라퍼티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스타필드 제페토점’을 오픈한다.[신세계프라퍼티 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신세계프라퍼티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내 아바타의 첫 번째 쇼핑몰 ‘스타필드 제페토점’을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스타필드 제페토점은 오후 10시 영업 종료 후 불 꺼진 쇼핑몰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탐험하는 듯한 판타지를 느낄 수 있도록 ‘애프터(After) 22’를 콘셉트로 만들었다. 특히 곳곳에 숨겨진 비밀공간을 찾아 게임하듯 퀘스트를 완료해야 다른 층으로 이동할 수 있다.

지상 1층 센트럴 아트리움에는 스타필드의 랜드마크인 미디어타워가 자리했으며, 이를 중심으로 주변에는 편의점 이마트24와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커버낫, 패션 편집숍 원더플레이스가 구현됐다. 2층 ‘게임필드’, 3층 ‘아트필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마트24는 실제 매장 모습과 유사하게 계산대와 커피머신이 설치되어 있으며, 점포 내부에는 최근에 출시한 인기 도넛인 ‘달걀인줄 알도넛’과 ‘레몬이 초코를 만났을 때’ 등 상품이 진열되어 있다.

스파필드 제페토점 1층에 위치한 이마트24 매장.[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와 스타필드 담당자는 실제 스타필드 내 위치한 이마트24 매장을 실사한 후 이를 가상세계에 그대로 옮겨와 사실성 높은 매장을 구현해 냈다. 향후 매장에 진열된 상품은 신상품 위주로 지속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이번 메타버스 매장 오픈을 기념해 제페토 피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창승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운영담당은 “스타필드만의 차별화된 공간적 가치를 온·오프라인의 경계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제페토점 오픈을 기획했다”며 “무한한 확장 가능성이 있는 만큼 오프라인에서 구현하기 어려운 시도들을 통해 색다른 몰링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