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어준 “뉴스공장 없앨 계획 잘 돼가나…20년은 더 할 생각”
16일 TBS 라디오 '김어준 뉴스공장' 방송인 김어준씨 (왼쪽)와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 [TBS]

[헤럴드경제=박로명 기자] 방송인 김어준씨가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에게 “뉴스공장 없앨 계획은 잘 준비돼 가나”라며 “난 20년은 더 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김씨는 16일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한 김 최고위원이 “공장장도 방 빼야 하지 않겠나”라는 말에 이같이 답했다.

김 최고위원은 “공장장님도 이제 별로 효험이 없는 것 같다. 여러 가지 문제를 제기하고, 의혹 제기를 해도 효과가 없다”며 “진중권 교수가 빨리 그만두는 게 민주당에 유리할 거라고 말했다”라고 전했다.

앞서 진중권 교수는 페이스북에 “민주당이 살려면 비정상적인 정치 커뮤니케이션부터 복원해야 한다”며 “그러려면 방송인 김어준,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 그리고 몇몇 얼빠진 중소 인플루언서들을정리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씨는 이날 진 전 교수의 비판을 언급하지 않았다.

김씨는 “제가 검찰에서 뉴스공장 모니터링 열심히 한다는 얘기는 들었다”며 “오세훈 서울시장도 (폐지) 해보려고 했었는데 잘 안됐다. 쉽지는 않을 거다”고 했다. 그러면서 “뜻대로 되는지 한번 지켜보자”고도 했다.

김 최고위원이 “이번 대선에서 그렇게 노력했는데 선거도 졌으면 자진해서 거취를 결정해야지”라고 하자 김씨는 “20년은 더할 생각”이라고 대답했다. 이에 김 최고위원은 “글쎄, 안 될 것 같은데”라고 응수했다.

이어 김씨는 김 최고위원에게 “청와대 못 들어가고 지방선거도 안 나가고, 특별히 보직도 없게 되면 제 고소고발이 쌓여가니 변호사 해달라”고 했다. 그러자 김 최고위원은 “제가 돌팔이 변호사니까 너무 기대 말라”며 “수임료만 많이 주면 누구든”이라고 했다.

김씨는 또 “그렇게(프로그램 폐지) 하기 힘들다”라며 “왜냐하면 이 재단 구조가 그렇게 하기 힘들다. 그런 계획 가지고 계신 분들한테는 알려주라”고 했다.

dod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