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12간지 띠별로 어울리는 국내 여행지, "난 어딜까"
부킹닷컴 빅데이터 및 성향분석 선정

‘펠리칸띠’는 없다. 띠별 어울리는 여행지에서 펠리칸바위가 있는 욕지도와 통영은 양띠에게 어울린다는 부킹닷컴의 분석이 눈길을 끈다.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파란만장한 천하를 호령하는 호랑이답게 다양한 매력을 섭렵하는 제주로 갈까. 어디든 느려도 바지런히 가는 우직한 소처럼 속초의 산과 바다를 여유롭게 넘나들까. 아니면 감수성 풍부한 양답게 가는 곳곳 서정이 넘치는 통영으로 갈까.

부킹닷컴은 3일 회원 및 고객 행선지, 숙박지 예약 및 검색 빅데이터 중 국내여행 데이터에 참가한 여행자들의 성향·연령·취향 등을 분석해 12개 띠별로 어울리는 여행지를 소개했다.

▶자(子)-쥐-서울=밤여행 체험이 풍성한 서울은 활달하고 사교적이며, 생명력이 가득한 쥐띠에게 최적의 여행지다. 신명의 나라, 그 중심지인 서울에는 흥과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클럽들이 도처에 자리하고 있으며, 각종 쇼핑센터부터 야시장까지 낮보다 활기찬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핫플레이스들이 저마다의 매력을 뽐내고 있다.

▶축(丑)-소-속초=부지런하고 믿음직스러우며, 강인한 소띠에게는 산악과 바다를 넘나드는 속초가 맞을 수 있겠다. 산책하듯 즐기는 완만한 트레킹 코스부터 가파른 산을 오르는 등산까지 다양한 하이킹을 체험하는 곳이다. 켄싱턴설악은 오랜 역사를 갖고 리모델링을 거듭해 이제 설악산의 일부가 된 듯하다. 최근 친환경 플로깅 캠페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바닷가엔 요즘 속초해변과 영랑호를 중심으로 자전거 하이킹이 각광받고 있다.

켄싱턴설악의 에코여행, 플로깅 캠페인.

▶인(寅)-호랑이–제주도=제주도는 부킹닷컴 한국인 유저들이 ‘아웃도어 액티비티’로 가장 많이 추천한 곳으로, 용기와 자신감이 넘치고 모험을 찾아 나서는 호랑이띠 여행객에게 어울린다. 서핑, 스쿠버다이빙, 수상스키, 제트스키 등을 포함한 수상레저스포츠부터 하이킹, 패러글라이딩, 승마까지 체험한다. 레드향 따기, 흑돼지 피자 만들기와 같은 이색 체험까지 할 수 있다.

▶묘(卯)-토끼-광주=예술과 로맨스 등 깊고 풍요로운 경험을 사랑하는 토끼띠에는 부킹닷컴 한국인 유저들이 ‘예술’로 추천한 광주가 잘 어울린다. 광주에는 광주비엔날레, 광주국제영화제, 광주김치대축제 등과 같은 유명한 축제가 열리며, 아시아문화전당(ACC)과 문화예술로 리모델링한 대인시장 등도 있다. 세련된 외관 및 인테리어 디자인을 자랑하는 부티크호텔인 광주 ACC디자인호텔은 펭귄마을과 가깝다.

광주에 있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진(辰)-용-순천=산과 들, 바다, 강을 모두 만나볼 수 있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며 생태수도로 잘 알려진 순천은 거침없고 활기 넘치는 용띠에게 잘 어울리는 곳이다. 순천만 습지, 순천만국가정원, 국립낙안민속자연휴양림 등과 같은 관광명소에서 자연을 만끽한 뒤 다양한 로컬 식자재를 사용해 준비한 ‘순천한상’을 즐긴다. 순천 호텔 지뜨는 개인테라스, 노천스파를 갖춰 순천만국가정원 등 자연과 호흡하기에 좋다.

▶사(巳)-뱀–거제=살면서 누릴 수 있는 작은 사치를 만끽하고 편안히 휴식을 취하는 것을 좋아하는 내성적인 뱀띠라면 여러 해수욕장이 자리 잡고 있는 거제를 추천한다. 부드러운 모래의 구조라해수욕장, 이국적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몽돌해수욕장, 푸른 산으로 둘러싸인 덕포, 거제에서 가장 긴 몽돌해변인 농소몽돌 등 취향에 맞는 바다를 즐길 수 있으며, 낚시 및 갯벌 체험 또한 가능하다. 와현해수욕장과 빨간지붕 프라하펜션의 보색 대비도 멋지다.

▶오(午)-말-인천=독립적이고 강인하며 박식하고 감각적인 말띠 여행객들은 부킹닷컴 유저들이 ‘도심여행’으로 추천한 인천을 눈여겨보길 바란다. 인천은 빽빽한 빌딩숲 속 한적한 송도 센트럴파크도 있고, 국내 최초 스마트관광도시로 ICT 인프라가 잘 조성된 개항장 월미도, 차이나타운, 동화마을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어 말띠 여행객에게 안성맞춤이다.

인천 개항장 스마트시티.

▶미(未)-양–통영=창의력과 감수성이 풍부하고 선한 특징의 양띠 여행객들에겐 통영 여행을 추천한다. 부킹닷컴의 데이터에 따르면, 통영은 자연환경으로 여행객들의 마음을 움직인 곳 중 하나다. ‘동양의 나폴리’로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바다 경관을 자랑하는 통영은 수백여개의 섬으로 이뤄진 만큼 숨겨진 여행지가 많다. 만지도, 욕지도, 나폴리농원, 통영생태숲 등이 통영의 언택트 9경에 선정된 바 있다.

▶신(申)-원숭이-전주=재주가 많고 영리한 원숭이띠 여행객들은 새로운 기술과 문화를 배우는 데 열려 있다고 알려졌다. 전주는 부킹닷컴 여행객들이 ‘문화'로 추천한 여행지로, 이곳은 왕조 문화의 뿌리를 간직한 곳이면서 도심 속 한옥 700여채가 모여 있어 전통생활문화를 느껴보기에도 좋은 문화 관광명소다. 엔브릿지는 전주 한옥마을, 학인당, 향교, 남부시장이 반경 1km 안에 있다고 한다.

▶유(酉)-닭-남해=부지런하고 성실하며, 실용주의 성격의 닭띠 여행객에게는 남해를 추천한다. 부킹닷컴 이용자들이 ‘휴식’ 범주에서 많이 거론한 남해는 바다와 산 등 자연부터 맛집까지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다. 독일마을, 미국마을과 같은 독특한 테마마을부터 한려해상국립공원, 화전별곡길, 산과 바다로 둘러싸인 보리암 등이 있는 곳이다. 독일형 먹거리와 남해의 전망이 좋은 독일마을 노이하우스펜션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

부산 미포에서 출발하는 블루라인 관광열차.

▶술(戌)-개-부산=솔직하고 소탈하며, 사람을 좋아하기로 알려져 있는 개띠 여행객에게는 정겨운 환대로 가득한 부산으로 떠나보는 것을 권한다. 부킹닷컴에 따르면, 부산은 ‘친절한 사람들’로 인해 한국인 여행객들에게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여행지 중 하나다. 택시운전사, 가게 주인, 시장 상인들의 후한 인심과 인정을 느낄 수 있다. 최근 부산 동부에 명소들이 늘어나면서 머무르는 곳도 오션사이드 등 미포 쪽으로 옮겨가는 분위기다.

에버랜드가 최근 개장한 눈놀이터 '스노우가든'.

▶해(亥)-돼지–용인=용인은 어른들의 놀이터다. 걱정근심이 없고 낙천적인 성격의 돼지 성향에 맞겠다. 에버랜드나 캐리비안베이에서 하루를 보낸다면 동심으로 돌아가 순간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테마파크로 인해 몸이 지쳤다면 용인자연휴양림이나 한택식물원에서 푸릇한 녹색잎을 보며 에너지를 충전하는 것도 방법이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