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특징주] 한국비엔씨, 안트로퀴노놀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회복율 100%' 결과 발표에 강세

[헤럴드경제=이호 기자] 한국비엔씨가 강세다. 지난 5일 코로나19 경구치료제를 개발 중인 대만 골든바이오텍이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임상2상 시험이 성공적으로 종료되면서 주목받고 있다.

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한국비엔씨느 오전 10시 43분 현재 전일 대비 1500원(7.61%) 오른 2만1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안트로퀴노놀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하는 골든바이오텍사는 5일 코로나19로 인한 경증내지 중등증의 폐렴 입원환자에 대한 시험약과 대조약의 무작위 이중맹검 비교 임상2상 시험에 대한 임상시험종료 1차 예비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골든바이오텍사이 발표한 임상시험 결과에 따르면 주평가변수인 투약 14일째 회복률(호흡부전없이 생존할 확률; 침습적 기계호흡, 비침습적 호흡, 고농도 산소, 에크모(ECMO)체외막산소공급이 없이 생존할 확률)이 97.9%로 확인됐다. 투약후 28일째 모든 피험자가 호흡부전이 없거나 사망하지 않고 100% 회복률을 보였다.

내약성면에서는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인 안트로퀴노놀이 양호한 내약성을 보였다는 설명이다.

당시 기자회견에서 골든바이오텍과의 질의응답에서는 "애초의 174명에서 124명으로 피험자가 준 이유에 대해서는 피험자수가 통계적 유의성을 확보했다고 골든바이오텍이 판단해 긴급사용승인 신청을 가속화하기 위해 임상시험을 조기 종료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또한, 미국 FDA에 긴급사용승인신청에 대한 일정에 대해서는 "현재 기술문서를 준비중이고 긴급사용승인신청전에 미 FDA와 사전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고, 모든 문서가 준비되는 대로 긴급사용승인신청을 한다는 계획이다. 최종 임상시험 결과는 오는 3월말에서 4월 사이에 도출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비엔씨는 대만 골든바이오텍과 긴급사용승인 혹은 최종 승인 후 안트로퀴노놀의 러시아, 터키, 한국, 우크라이나에서의 판매와 제조 및 제품 공급에 대하여 긴밀한 협의를 논의 중이다.

number2@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