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초콜릿으로 맛보는 플랜더스..관광청-인터파크 컬래버
EU중심 브뤼셀, 예술의 겐트, 전통의 브뤼헤..
플란다스의 개, 소설·애니메이션, 영화로 유명
‘인생 세계1주-플랜더스!’ 국제 민관 협업 진행
퀴즈와 함께 여행 정보도 제공...초콜릿 득템도
벨기에 플랜더스 지역 중 전통이 살아있는 브뤼헤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플랜더스는 ‘플란더스의 개’라는 소설(1959년)과 이를 원작으로 제작해 지금은 어른이 된 한국 어린이에게 인기를 끌었던 동명의 애니메이션, 그리고 오스카상에 빛나는 봉준호 감독의 동명 영화로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거기가 어디야?” 라고 물으면 한국민의 절반 이상은 여전히 “글쎄”라고 한다.

플랜더스는 대서양과 맞닿은 벨기에 서부지역을 기반으로 하고, 수도인 브뤼셀 포함하는 이 나라 북부지방을 통칭하는데, 언어는 독일어 계통의 네덜란드어와 통한다. 벨기에 남부지방은 불어권이다.

EU 행정의 중심지이기도 한 브뤼셀, 전통이 살아있는 예술-학술 도시 겐트(헨트), 민속촌 같은 브뤼헤, 안트베르펜, 젠크 등 도시를 보유한 곳이 북벨기에 플랜더스이다.

벨기에 플랜더스 관광청과 브뤼셀 공항이 11일 부터 17일 까지 인터파크와 함께 ‘인생 세계1주-벨기에 플랜더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벨기에 플랜더스 지역 예술도시 겐트(헨트)

서유럽과 북유럽의 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곳으로 신선하면서도 감동적인 경험을 얻을 명소가 많음에도, 다른 서유럽 국가에 비해 덜 알려져, 새로운 여행지를 개척하려는 한국민들의 호기심을 갖게하는 곳이다. 이번 이벤트에는 한국민들을 두 팔 벌려 환영하겠다는 강한 의지가 배어있다.

이벤트는 퀴즈와 관광지 정보, 코로나로 여행이 어려운 시기에 여행지 특산품을 통해 여행지를 간접 경험하는 쇼핑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터파크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퀴즈 이벤트를 열고 추첨을 통해 총 60명에게 플랜더스 관련 선물을 주며, 플랜더스 주요 여행지와 여행이 가능할 때 떠날 수 있는 여행 상품 정보도 제공한다고 벨기에 플랜더스 관광청은 소개했다.

벨기에 플랜더스의 초콜릿

초콜릿의 나라답게 인기 있는 다양한 초콜릿을 비롯해 와플 쿠키, 비스켓, 캡슐 커피, 안트워프에서 탄생한 캐쥬얼 브랜드이자 우리나라에서도 인기있는 키플링, 고급 화장품인 넬리 드뷔스트 등 총 70개 이상의 제품을 20%~61% 할인가에 사고 사은품도 받게 된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