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큰절 거부’ 에버글로우 이런, 돌연 중국행
"학업상 이유, 가족과 휴식 예정"...5인체제 활동
서경덕 교수 이런 두둔한 中매체에 "자격있나" 일침
걸그룹 에버글로우의 중국인 멤버 이런 [에버글로우 공식 인스타그램 갈무리]

[헤럴드경제=박로명 기자] 걸그룹 에버글로우의 중국인 멤버 이런(왕이런)이 국내 활동을 잠시 쉬고 가족이 있는 중국으로 돌아간다.

소속사 위에화엔터테인먼트는 10일 에버글로우 공식 팬 카페에 공지를 올려 "이런은 이달 중순부터 2월 말까지 학업상의 이유로 중국에 다녀올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속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한동안 만나지 못했던 가족들과 함께 잠시 휴식을 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 기간 동안 에버글로우는 국내 활동 시 5인 체제로 활동하며 예정된 스케줄을 차질 없이 진행할 예정"이라고 팬들의 양해를 바랐다.

에버글로우 팬 사인회 영상. 왕이런이 절 대신 중국식 인사를 하고 있다. [웨이보]

에버글로우는 2019년 3월 데뷔한 6인조 걸그룹으로 이유, 시현, 미아, 온다, 아샤 등 한국인 멤버들과 이런으로 구성됐다.

그러나 최근 열린 팬 사인회에서 멤버들이 새해를 맞아 팬들에게 큰절을 했지만, 이런 혼자 두 손을 모으고 선 채로 인사한 사실이 알려져 국내 누리꾼 사이에서 논란이 일었다.

이를 두고 환구시보는 9일 “중국 누리꾼들로부터 칭찬을 받는 왕이런이 무릎을 꿇는 한국식 새해 인사를 하지 않았다고 한국 누리꾼들로부터 비난을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한국인들이 지나치게 중국식 문화에 과민반응을 보인다’는 내용의 별도 기사에서 “드라마 등 문화 상품은 포용적이어야 하며, 한국인들의 비판은 한국 문화 확산에 걸림돌이 된다”고 했다.

이에 대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10일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환구시보가 이런 충고를 할 자격이 있는지 되묻고 싶다”며 “중국은 자신들의 문화를 존중받기 위해서는 다른 나라의 문화를 먼저 존중할 줄 아는 법을 먼저 배우라”고 일갈했다.

dod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