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겨울고원의 열기, 정선 스키장서 올림픽의 추억 새기다
하이원 안전 우선..스키후 온수 워터월드
일자리창출·지역상생 온기, 민속촌과 협력도
정밀검증한 ‘정태영삼 맛캐다’ 음식점 육성도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2018 동계올림픽의 스키종목은 정선에서 열렸다. 정선의 대표 스키장은 1100고지의 하이원이다. 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의 스키장은 지난 3일 임직원들의 안전 선서·결의대회와 함께 2021-2022 시즌을 개막했다.

하이원스키장

문체부의 독서경영 우수직장 2년연속 수상으로 임직원간 케미가 남다른 가운데, 최근들어 정규직 신입·경력직 76명과 계절직 200여명 공개채용을 진행하면서 일자리 창출에 나섰으며,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인근 정선·태백·영월·삼척 상가을 방문한 고객에게 혜택을 주는 영수증인증 프로모션 등 지역상생도 꾸준히 도모하고 있다.

안전과 건강성이 검증된 지역 음식점을 하이원이 육성하는 ‘정태영삼 맛캐다’ 19개 음식점은 믿고가는 곳이다.〈기사 아래 목록〉

겨울이지만 따스함이 있는 정선고원이다. 스키장 오픈 전, 하이원은 ‘오징어게임’ 방영 즉시 현장 채택으로 국민적 인기를 모았던 한국민속촌과 레저-공헌 협약을 맺어 ‘배움이 있는 놀거리’를 확장하고, 스키시즌 중 신차 2대 주인공을 포함한 412명의 스키어들에게 선물을 주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하이원은 용평,휘닉스와 3사 통합 시즌권도 내놓았다.

스키장 오픈 첫 주엔 아테나Ⅱ·Ⅲ 슬로프를 오픈했고 순차적으로 12면의 슬로프를 운영한다. 모든 동선에 방역설비와 인력을 배치하는 등 ‘안전 스키’에 역량을 집중한다. 올들어 시간제 리프트권(3·4·5·7·종일권)을 운영 편의증진과 함께 탑승객 분산을 통한 거리두기도 도모했다. 리프트권 무인발권기 12대 설치, 정맥 인식 기술을 활용한 시즌권자 비대면 본인인증 절차 등을 가동한다.

썰매장 스노우월드에 있던 튜브썰매 시설은 마운틴 베이스로 옮겼다. 기상악화 등 곤돌라 운행이 중단되는 경우에도 고객들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추운 겨울 따뜻하게 몸을 녹이며 짜릿한 스릴을 즐길 수 있는 하이원 워터월드도 이번 겨울에는 즐길 수 있다. 바디 슬라이드·튜브 슬라이드 등 실내 슬라이드 기구와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바데풀·스파 등을 운영한다. 하이원은 객실, 리프트권, 장비렌탈, 식사 까지 한 번에 해결 할 수 있는 ‘스키 올인원’패키지를 내놓았다.

하이원 운암정 수리취와플
하이원 ‘톱 오브 톱’ 전망대 라운지

드라마 ‘식객’ 촬영지 한옥 운암정은 단축운영중인데, 건강간식 및 힐링공간이다. 수리취떡, 와플, 운암지 붕어떡과 전통-현대 음료 12종이 있다.

해발 1200m의 전망카페 TOP OF THE TOP에서는 태백산죽차, 모카스콘세트, 전통차, 도넛, 커피와 함께 겨울 고원의 정취를 파노라마로 조망한다.

▶강원랜드가 철저한 검증을 거친뒤 지원하는 정태영삼 맛캐다 음식점= ▷1호점 포카츠 쌀국수, 돈카츠 삼척시 새천년도로 ▷2호점 연화네황소머리국밥 소머리국밥 태백시 통리 ▷3호점 동강함박 함박스테이크 영월군 영월읍 ▷4호점 예손식당 시래기불고기전골 삼척시 도계읍 ▷5호점 편백숲 편백찜, 샤브샤브 삼척시 중앙시장 ▷6호점 민카츠 왕돈가스, 매운철판돈가스 영월군 영월읍 ▷7호점 다올구이&쌈 차돌구이쌈 정선군 정선읍 ▷8호점 장성뚝배기 닭개장, 김치찌개 태백시 ▷9호점 보리밭사잇길로 보리밥정식 영월군 김삿갓면 ▷10호점 별미구이쌈 차돌구이쌈 삼척시 중앙시장 ▷11호점 길목바베큐 숯불바베큐 태백시 함태 ▷12호점 꼬들구이 돼지특수부위(뒷고기) 정선군 고한 ▷13호점 아나리 오리&쌈 제육·주꾸미쌈밥, 오리진흙구이 정선군 여량면 ▷14호점 우가네맛찜 매운갈비찜, 갈비탕 삼척시 도계읍 ▷15호점 낙두동 낙삼불고기, 두부조림, 동태탕 태백시 함태 ▷16호점 동강솥밥 시래기솥밥, 코다리조림 영월군 영월읍 ▷17호점 이곳삼계탕 한방누룽지삼계탕, 들깨삼계탕 태백시 먹거리길 ▷18호점 마차갈비 돼지갈비, 매운갈비찜 영월군 북면 ▷19호점 옹이밥상 곤드레정식 정선군 북평면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