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노사발전재단, 中 등 8개국 대상 해외진출기업 노무관리 포럼 개최
해외진출기업 인사노무관리 안내서 발간

[헤럴드경제=김용훈 기자] 노사발전재단은 1일 ‘2021년 해외진출기업 노무관리 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재단이 수행하는 ‘해외투자기업 노사관계 지원사업1)’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자료집 발간을 기념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재단은 매년 해외진출(예정) 우리 기업들의 합리적 인사노무관리 전략 수립과 안정적 경영활동 지원을 목적으로 인사노무관리 지원자료를 발간해 왔다.

특히, 올해는 장기화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과 관련해 주요 해외진출국 현지의 코로나19 지원정책 및 고용·노동 분야 주요 이슈 등을 중심으로 총 6종의 자료집을 발간했다. 자료집 6종은 중국·필리핀·말레이시아·러시아·터키 및 동유럽3국(폴란드,체코,헝가리) 총 8개국의 해외진출기업 인사노무관리 안내서다. 이날 포럼은 각국 안내서 발간에 참여한 연구진들이 주요 내용을 발표하고 부산외대 이순철 교수의 전문가 총평 및 제언으로 진행됐다.

정형우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은 “자료발간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포럼을 개최하여 안내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이미 진출한 우리 기업과 진출을 예정하고 있는 기업 관계자 모두에게 정부 지원사업의 취지를 알릴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발간한 지원자료집 등 재단에서 매년 발간하는 해외진출기업 인사노무관리 안내서는 누리집을 통해 모두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fact051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