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미글로벌, 서스틴베스트 ESG평가 AA등급…전체 1004개 기업 중 3위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한미글로벌은 국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문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하는 ‘2021 하반기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등급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서스틴베스트는 올해 하반기 1004개 상장기업을 업종별로 구분해 환경, 사회적 책임, 기업지배구조와 관련된 경영 현황을 평가해 총 7단계 등급을 부여했다.

한미글로벌은 이번 평가에서 총점 99.82점으로 AA등급을 받았다. 자본재 부문 128개 기업 중 1위를 차지했으며 총 1004개 상장기업 중 3위로 ESG 종합평가 최상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미글로벌은 1996년 창사 이래 ESG 활동을 꾸준히 지속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 이사회 내 ESG 위원회를 설치하고 사내 ESG 실무협의체를 신설하는 등 ESG 경영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한미글로벌은 건설 프로젝트의 기획·설계·시공·운영 전 과정에 대한 친환경 PM(건설사업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ESG 경영에 부합하는 제로에너지 및 에너지 절감 건물에 특화된 건축 컨설팅을 제공하고 현장별 친환경 관리 중점사항을 도출해 에너지 사용량 및 온실가스 저감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창립 당시부터 매월 전 직원의 기부와 자원봉사 활동을 실천해왔으며 2010년에는 ‘장애 없는 따뜻한 세상’을 슬로건으로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을 설립해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미글로벌은 이사회의 독립성과 경영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이사회 중심의 책임경영을 실시하고 있다.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장을 분리해 이사회 의장을 사외이사가 맡고 있으며 올해 지배구조헌장을 신설하는 등 건전한 지배구조 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eh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