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기부, 중소기업 판로 기회의 장 ‘2021년 스마트비즈엑스포’ 개막
- 삼성과 함께하는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기업 전시행사

[헤럴드경제(대전)= 이권형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와 삼성전자(스마트공장지원센터)가 함께 추진하는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보급사업(삼성전자)’ 구축기업의 성과 홍보과 판로개척의 장인 ‘2021년 스마트비즈엑스포’ 행사를 서울 코엑스에서 27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총 80여개 중소기업(스마트공장 구축사업 참여 기업, 패밀리혁신, K-방역기업 등)이 홍보부스를 설치해 기업별 제품(부품) 전시, 구매상담회 및 홍보를 통해 판로개척을 위한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전시행사의 ‘케이(K)-방역존’에서는 코로나19 확산의 선제적 대응을 위해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받아 공정개선과 대량생산체계를 확보한 풍림파마텍(최소잔량(LDS)주사기), SD바이오센서(진단키트), 솔젠트(진단키트) 등 15개 케이(K)-방역기업이 참여해 코로나19 극복 성과를 공유했다.

그간 중기부에서는 민간이 협업하면 정부가 후원하는 상생형 스마트공장을 지난 2018년도부터 추진해 대‧중소기업 상생을 통한 민간 주도의 보급확산 체계를 지원 중이다.

특히 삼성전자는 지난 2018년~2020년까지 총 300억원을 출연해 1416개 중소기업에 삼성제조 노화우 전수를 통한 맞춤별 스마트공장 구축을 모범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상생형스마트공장 지원기업인 ㈜풍림파마텍 조희민 대표는 “상생형 스마트공장의 지원으로 백신주사기를 적시에 생산할 수 있었다”며, “우리 기업도 코로나 극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중기부 권칠승 장관은 ‘스마트비즈엑스포’는 중소기업의 우수한 기술력과 대기업의 노하우 역량을 결합하고 정부가 후원하는 민관상생협력 성공사례를 널리 홍보하고, 더불어 중소기업의 판로를 개척하는 행사로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정부에서는 스마트공장 지원을 더욱 강화해 코로나를 극복하고 위드코로나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wonhl@heraldcorp.com

kwonh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