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21 시흥시 청소년동아리 축제’ 10월 30일 정오부터 온라인 진행

[헤럴드경제(시흥)=박준환 기자](재)시흥시청소년재단(시흥시청소년수련관)이 ‘2021 시흥시 청소년동아리 축제’를 오는 30일 정오부터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축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대외 활동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비대면 활동의 참여 기회를 제공해 자기주도적 활동을 지속할 수 있게 돕고자 마련한 행사다.

市 관내 244개 동아리, 2254명의 청소년이 다양한 형태의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축제에 참여하며, 축제는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된다.

특히 이번 축제는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최근 주목받는 메타버스(metaverse) 플랫폼 중 인게이지를 활용해 청소년 대표 50인이 가상현실 세계에서 진행되는 축제에 참여하는 등 보다 다채롭게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비공연 동아리 230개 대표가 참석하는 ‘230 CEO 정상회담’, 청소년동아리들의 무관객 온라인 공연 ‘쇼! 뮤직특급’ 등은 유튜브 시흥시청소년재단 채널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시흥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청소년동아리 활동이 이번 축제를 통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라며, 청소년들이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시흥시청소년수련관 특화사업팀으로 하면 된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