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재명 ‘웹 자서전’ 연재…"살아온 이야기 진솔하게 담아"
4개월간 총 50여차례에 걸쳐 연재
[연합]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자신이 살아온 이야기를 담은 ‘이재명의 웹 자서전’을 25일부터 페이스북에 연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4일 이 후보는 ‘가을밤, 장작 타는 소리’라는 제목의 페이스북 글을 통해 “제가 살아온 이야기를 자원봉사자들의 손을 거쳐 진솔하게 담았다. 이재명이란 사람이 이렇게 살아왔구나 하고 친근하게 봐주시면 감사드리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재명의 웹 자서전’은 최근 출간된 책 ‘인간 이재명’을 기반으로 재구성되며 대선을 앞두고 약 4개월간 총 50여차례에 걸쳐 연재될 예정이다. 하재욱 작가가 삽화는 맡았다.

이 후보는 “저에 관한 책을 읽은 분들로부터 ‘정책 경쟁, 정치 발언을 넘어 인간적인 면모, 진솔한 모습을 더 많은 분과 공유했으면 좋겠다’는 말씀이 있어서 (연재를) 시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재명 페이스북 캡처]

또 “이재명은 ‘일은 잘하는데 싸움닭에다 독하다’는 이미지가 강한 줄 안다”며 “제 이미지가 그렇게 형성된 것은 전적으로 저의 그릇이다. 내면과 감성이 드러내는 일에 서툴러 벌어진 일”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 이야기가 여러분께 가을밤, 장작 타는 소리 같은 소곤거림이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 서너 달, 제 삶의 조각조각을 이어 더 재밌고 유익한 이야기로 만들기 위해 애써줄 자원봉사자들께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웹 자서전 연재를 맡은 ‘자원봉사자 일동’은 이 후보가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한 글에서 “우리는 ‘사람 이재명’의 눈동자를 들여다보기로 했다”며 “그 산골 소년은 어떻게 살았고 이제 어떤 사람이 됐는지 재밌고 가볍게 적어보려 한다”고 밝혔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