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20회 PON, 강력한 마무리

-- 인도네시아 정부, 파푸아에서의 새로운 가능성 환영

(자카르타, 인도네시아 2021년 10월 18일 PRNewswire=연합뉴스) 15일, 인도네시아 정보통신부(Indonesian Ministry of Communication and Informatics, KOMINFO)는 인도네시아 전국 스포츠 주간(Pekan Olahraga Nasional / PON)이 영광스러운 결승점에 도달했다고 전했다.

President Joko Widodo at the opening ceremony of the 20th PON
President Joko Widodo at the opening ceremony of the 20th PON

이달 2~15일, 제20회 PON이 역사상 처음으로 파푸아주에서 개최됐다. 이번에 치러진 전국적인 스포츠 행사는 지리적 어려움 속에서도 국가 전역에 긍정적이고 통일적인 메시지를 전하는 한편, 파푸아의 엄청난 잠재력과 강점을 조명하는 계기가 됐다.

조코 위도도 대통령은 PON 개막식에서 "PON은 화합, 단결, 형제애, 평등, 정의, 그리고 함께 발전하고 번영하는 무대"라며, 모든 인도네시아인에게 파푸아 PON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PON의 성공은 파푸아의 발전, 기반 시설의 준비, 그리고 국제 및 국가 표준 스포츠 대회 조직에 대한 지역사회의 준비성을 보여주는 계기로 작용했다.

국제 표준 인프라

파푸아의 우수성은 여러 국제 표준 인프라를 통해 반영됐다. 수상 경기장, 크리켓 경기장, 실내외 하키 경기장, 사격장을 포함한 다양한 스포츠 경기장이 파푸아의 수도 자야푸라시에 있는 PON 경기장 및 자야푸라, 메라우케, 미미카의 3개 지역에 건설됐다.

PON의 메인 경기장이자 개막식이 개최된 Lukas Enembe 스타디움은 13헥타르에 달하며, 4만 명 이상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의 스포츠 경기장 중 하나다.

건강과 안전 우려 속에서 개최

파푸아 지역 위원회는 코로나19의 우려 속에서 진행된 이번 스포츠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입증했다. 팬데믹으로 인해 1년 연기된 이번 대회에서, 정부는 백신 접종을 늘리고, 스포츠 경기장 입장 관객 수를 제한하는 등 엄격한 건강 프로토콜을 시행하기 위한 조처를 단행했다. 이 조치는 파푸아에서의 백신 접종률을 빠르게 높이는 데 긍정적으로 기여했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인구의 50% 이상의 접종률을 기록했다 [https://www.cnnindonesia.com/nasional/20210913220259-20-693752/vaksinasi-daerah-penyelenggara-pon-papua-di-atas-50-persen].

정보통신부 장관 Johnny G. Plate는 "행사 중에는 건강 및 안전 유지가 우리의 최우선 과제"라며 "우리는 선수, 위원회, 관계자 및 모든 관객을 포함해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이해관계자가 행사 참석 전에 2회분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하도록 요구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행사를 지원하는 지역 주민의 단합과 열정뿐만 아니라, 지역 기여도를 강조하면서 안전사고 없이 효율적으로 마무리됐다.

지역 중소기업 지원

올해 PON은 자야푸라 지역사회로부터 258개 이상의 중소기업[https://www.antaranews.com/berita/2445025/pon-papua-momentum-kebangkitan-umkm-dan-milenial]을 모아 스포츠 경기장 주변의 요리 및 수공예품 시장을 통해 행사에 참여시켰다.

보도에 따르면, PON의 중소기업 시장에서의 거래는 하루 8천200만 인도네시아 루피아(IDR)에 달했다[https://infopublik.id/kategori/pon-papua/571691/pameran-umkm-pon-papua-klaster-merauke-targetkan-transaksi-rp1-miliar]. 스포츠 축제가 끝날 무렵에는 누적 10억 루피아로 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정부는 PON 기간 파푸아 관광(Papua Tourism)[https://www.beritasatu.com/gaya-hidup/815629/sambut-pon-xx-pemprov-papua-luncurkan-aplikasi-papua-tourism] 앱을 출시해 PON의 4개 클러스터 모두에서 관광 대상을 소개 및 홍보함으로써 이 지역의 관광을 장려하기 위해 노력했다. 여기에는 자연 관광, 문화 관광 및 역사 관광이 포함된다. 또한, 이 앱은 중소기업이 온라인으로 자사의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 역할도 한다.

전국적인 스포츠 행사가 종료되면서, 파푸아주는 낙원의 새 극락조(Cenderawasih)의 고향인 이 지역의 아름다움을 즐길 더 많은 방문객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