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스라엘, 부스터샷 접종 안하면 ‘그린 패스’ 박탈 [인더머니]
기존 증명서 일괄 폐기…내달 3일부터 새 기준에 따라 신규 발급
3차·2차 접종 후 1주일 경과, 감염 회복자 대상…유효기간 6개월
[UPI]

[헤럴드경제=박세환 기자] 전 세계에서 최초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부스터샷)을 시행한 이스라엘이 부스터샷 미접종자의 공공장소 출입을 제한하기로 했다.

28일(현지시간)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스라엘 보건부는 다음달 3일부터 변경된 ‘그린 패스(Green Pass)’ 발급 기준을 적용하기로 했다.

그린패스란 백신 접종자와 코로나19 감염 후 회복자, 유전자증폭(PCR) 검사 음성 확인자에게 발행하는 일종의 ‘면역 증명서’다.

국민의 경제·사회 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공공시설과 상업시설을 전면 개방한 이스라엘에서는 이 증명서가 있어야 공공장소 출입이나 대중 행사 참여가 가능하다.

백신을 2회차까지 맞은 사람에게 발급됐던 기존의 그린 패스는 일괄 폐기된다.

신규 그린패스 발급 조건은 ▷부스터샷 접종 후 1주일이 지난 경우 ▷2회차 접종 후 1주일이 지난 경우 ▷코로나19 감염 후 회복자 또는 회복 후 1차례 백신 접종자 등이다. 이들은 유효기간 6개월(접종일 기준)의 새로운 그린패스를 받게 된다.

또 학교에서 운영되는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통해 음성이 확인된 12세 미만 아동·청소년에게는 7일짜리 그린패스가 발급된다.

이스라엘 보건부 통계에 따르면 2회차 접종 후 6개월이 지난 471만여명이 부스터샷 대상이며, 이 가운데 324만여명이 3차 접종을 마쳤다.

2회차 접종 후 6개월이 지났는데도 부스터샷을 맞지 않은 147만여명은 새로운 그린 패스를 받을 수 없다.

이스라엘은 지난 7월 12일부터 장기이식 수술 후 면역 억제 치료 등에 따라 면역력이 저하된 사람들을 대상으로 세계 최초로 3차 접종을 시작했다.

또 같은 달 30일부터 고령자 대상 접종을 시작했으며, 이후 단계적으로 대상을 확대해 현재는 12세 이상 모든 연령대의 부스터샷 접종이 가능하다.

gre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