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대전시 ‘사이언스투어’ 구축…국내 유일의 ‘통합과학관광’ 프로그램 개시
- 대전의 풍부한 과학·문화 인프라를 통합·연계, 27일부터 예약
대전과학여행 포스터

[헤럴드경제(대전)= 이권형기자] 국내 유일의 통합과학과 관광 프로그램이 대전에서 시작된다. 대전시는 일상의 과학을 여행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테마형 통합과학관광시스템 홈페이지인 ‵대전사이언스투어′를 구축하고 오는 27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토부 공모사업인 ‘Rew-New 과학마을 조성사업’으로 추진됐다. 우리지역 과학관광 플랫폼으로 과학이라는 테마에 이야기를 더하여 대전의 풍부한 과학·문화 인프라를 통합·연계해 과학의 수도 ‘대전’ 만의 특화된 과학관광프로그램으로 운영하게 된다.

대전사이언스투어는 대덕특구 소재 연구소, 정부출연 연구기관 내 오픈랩(Open Lab), 국립중앙과학관, 신세계 아트&사이언스 내 대전 브랜드 홍보관, 넥스페리움 탐방과 과학전문가 강연, 진로 멘토링 체험 등이 가능하다.

▷과학고수 팁 투어 ▷SF시네마 팁 투어 ▷과학연애 팁 투어 등 3개 테마 구성되어 있으며 ‘당일형과 숙박형(1박2일)’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 ‘과학고수 팁 투어’는 KAIST, UST의 과학 전문가와 함께 분야별 강연·진로 멘토링 및 연구소·과학체험관 견학 등으로 구성했다.

▶ ‘SF시네마 팁 투어’는 SF영화 속에 숨은 과학 원리를 찾아내고 우주, 메타버스, 로봇, 생명, 바이오, 그린에너지 속 과학 원리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다.

▶ ‘과학 연애 팁 투어’는 증강현실로 대전을 체험하고 과거를 불러와서 새롭게 해석해보는 등 곳곳의 뉴트로(New-tro) 감성을 느껴보면서 우리 지역만의 매력을 즐겨볼 수 있다.

대전사이언스 투어 홈페이지에서 기타 궁금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예약도 가능하다.

대전시 명노충 과학산업국장은 “대전사이언스투어(DST)는 어렵게만 느꼈던 과학을 보다 쉽게 즐길 수 있고 흥미로운 여행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테마별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미래 과학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매우 유익한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kwonh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