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방탄소년단 뷔 '교포머리' MV, "개츠비+빈센조" 밈 큰 반응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방탄소년단 뷔가 영화 ‘위대한 개츠비’의 ‘개츠비 밈’(Gatsby Meme)으로 탄생해 눈길을 끌고 있다.

미국 틴에지 매거진 틴보그는 “방탄소년단 멤버 뷔가 픽보이의 ‘교포 헤어스타일’ 뮤직비디오에서 ‘개츠비 밈’을 재현하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이를 전했다.

뷔는 지난 25일 공개된 픽보이(Peakboy)의 새 디지털 싱글 '교포머리' 뮤직비디오에 카메오로 등장해 코믹한 표정과 연기로 신스틸러로서 강렬한 존재감을 과시했다.

뷔는 절친모임인 우가패밀리 박서준, 최우식, 박형식과 함께 절친모임인 뮤직비디오에 참여해 든든한 지원과 우정을 발휘했다. ‘교포머리’ 뮤직비디오는 공개 4시간 만에 100만 조회 수를 돌파하고 현재 300만 조회 수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뮤직비디오에서 뷔는 보라색 슈트와 타이를 하고 웨이터 역할로 분해 깜짝 등장했다. 계단을 올라가는 뒷모습부터 뷔가 잔을 들고 미소를 지으며 카메라를 향해 보는 모습은 마치 영화 ‘위대한 개츠비’의 한 장면을 연상케 했다.

뷔가 마치 건배를 하는 듯한 모습은 ‘위대한 개츠비’ 영화 속 내레이터인 닉 캐러웨이에게 자신을 ‘개츠비’라고 소개한 후 묘한 표정을 짓는 디카프리오를 연상시켜 온라인상에서 폭발적인 인기로 수많은 GIF와 밈들 양산했다.

F 스콧 피츠제럴드 원작 ‘위대한 개츠비’는 영화로만 4번 제작됐는데 뷔가 ‘개츠비 밈’으로 탄생한 모습은 2013년 공개된 4번째 개츠비,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모습이다.

뷔가 여유로운 표정으로 칵테일 잔을 드는 표정과 제스처는 영화 내레이터인 닉 캐러웨이에게 자신을 ‘개츠비’라고 소개한 후 묘한 표정을 짓는 디카프리오를 연상시켜 온라인상에서 폭발적인 인기로 수많은 GIF와 밈들 양산했다.

스페인의 유명 미디어매체 아트레스메디아(Atresmedia)의 플룩서 나우는 뷔의 비주얼을 분석한 기사에서 ‘뷔는 동양적인 요소를 살짝 가지고 있는 디카프리오를 연상시킨다“고 평가한 바 있으며 ”뷔와 디카프리오는 카메라 앞에 서기 위해 태어난 본투비 스타”라고 덧붙였다.

한국의 성형전문의도 뷔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얼굴은 남성미와 소년미, 여성적인 분위기를 동시에 가지고 있는 공통점이 있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개츠비 밈’뿐만 아니라 넷플릭스의 인기 드라마 '빈센조'에서 송중기가 칵테일 잔을 드는 모습과 비슷하다는 반응도 SNS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받으며 밈으로 탄생했다.

팬들은 “코믹한 역할인데 개츠비라니”, “웃길려고 작정했을건데 개츠비 밈이라니 태형이 당황스러웠겠다”, “상황극에 진심인 태형이 신난 거 얼굴에서 보여” 등의 반응을 보였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