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컴그룹, 세종시에 ‘스마트시티’ 만든다
-한컴그룹, 세종시와 스마트시티 조성 업무협약
-모빌리티·인공지능·로봇·우주항공 등 솔루션 적용
김상철(왼쪽) 한컴그룹 회장과 이춘희 세종시장이 세종형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컴그룹 제공]

[헤럴드경제=유동현 기자]한글과컴퓨터그룹(이하 한컴그룹)이 세종시와 함께 4차 산업혁명 기술 기반의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해 협력한다.

한컴그룹은 세종시와 세종형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컴그룹은 그룹사들이 보유한 모빌리티(Mobility), 인공지능(AI), 로봇, 우주·항공 등 다양한 솔루션들을 세종시에 적용하여 차별화된 스마트시티를 구축할 예정이다.

세종시는 한컴그룹이 드론특별자유화구역, 자율주행자동차시범운행지구 등에서 실증을 통해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할 계획이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한컴그룹이 보유한 4차 산업혁명의 주요 핵심기술을 세종시에 적용하는 것은 세종형 스마트도시 완성에 큰 기반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한컴그룹이 세종시에서 마음껏 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은 “로봇, 드론, 자율주행 등 스마트 혁신기술의 실증도시인 세종시에서 그룹의 다양한 ICT 기술을 실생활에 구현함으로써 세종형 스마트시티의 완성과 더불어 지역 경제 성장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dingd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