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강동구, 어린이보호구역에 태양광 과속경보 시스템 설치
관내 초등학교 2개소 추가 설치
태양광 과속경보시스템. [강동구 제공]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어린이들의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위해 고덕초·선사초 2개소에 차량의 주행속도 감속을 유도하는 태양광 과속경보시스템을 설치했다고 15일 밝혔다.

태양광 과속경보시스템은 주행차량의 속도를 실시간으로 측정해 표출하는 시스템으로, 제한속도 초과 시 경고 표시를 함으로써 운전자 스스로 감속을 유도하는 교통안전 시설물이다.

구는 2015년부터 어린이보호구역에 태양광 과속경보시스템을 설치하고 있다. 이번에 고덕초 · 선사초 2개소를 추가 설치해 강동구 관내 총 23개소로 확대됐다. 특히, 신규 설치 2개소는 과속단속카메라 설치가 어려운 장소에 태양광 과속경보시스템을 설치함으로써 과속단속카메라 미설치로 안전에 취약한 구간을 보완하여 어린이 안전을 보완했다.

이외에도 강동구는 태양광 과속경보시스템 설치를 시작으로 ▷LED 바닥신호등 ▷음성안내 보조장치 ▷활주로형 횡단보도 ▷교차로 알림이 등 스마트 횡단보도를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 또한 2021년 하반기 강빛초교 등 보호구역 14개소에 과속단속카메라 설치 및 어린이보호구역 시점 표지판 23개를 LED로 교체하는 등 어린이보호구역 안전을 확보할 방침이다.

kace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