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왕따 의혹’ 에이프릴 채원 母 “딸 억울함 풀겠다”

[헤럴드경제=김우영 기자] 집단 괴롭힘(왕따) 논란 당사자로 지목된 걸그룹 에이프릴 멤버 김채원의 어머니가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또 왕따 피해를 호소한 전 멤버 이현주에게 뚜렷한 증거를 내놓을 것을 요구했다.

지난 13일 김채원의 어머니는 SNS에 "엄마된 도리로서 죽음을 생각하고 고통스러워하는 딸에게 '참고 버텨라, 진실은 밝혀질 것이다'라고만 말할 수 없었다"며 글을 올렸다.

김채원 어머니는 앞서 공개된 김채원의 입장문 일부에 사실관계가 틀렸다는 지적이 제기되자 "내용 중 날짜 오류가 문제돼 사실 공방이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며 "입장문을 신중히 검토하지 않고 기억 속의 날짜로 단정 지어 섣불리 공개한 제 딸의 불찰"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딸의 데뷔를 기대하고 바라봤던 제게도 너무 소중했던 시기였기에 펑크 사건 후 남은 활동 기간 동안 에이프릴이 뮤직뱅크 출연을 못한 것도, 현주가 리허설을 펑크 낸 것도 선명하게 기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런가하면 채원과 현주는 데뷔 전부터 친했다면서 "현주의 일탈, 돌발행동이 심해져서 자신(채원)도 계속 지쳐간다며 심경을 말했다"면서 "팀에 피해를 주는 잦은 일탈행동에 힘들어 하였고 이때 제 딸의 심경들이 심리 상담 내용에 담겨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특히 김채원의 어머니는 현주 어머니와의 친분도 돈독했다고 강조하며 주고 받은 문자 등을 공개했다. 이어 "정말 채원이나 현주를 왕따시키고 이간질을 했다면, 또 현주 엄마도 채원이가 그런 아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면 내가 현주 엄마와 믿고 의지하는 관계가 가능했을까"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김채원 어머니는 "나도 딸도 현주에게 묻고 싶은 것이 너무 많다"며 "당사자인 현주는 이번 사건에서 어떠한 뚜렷한 증거도 내지 않고 본인 입장도 명확히 발표하지 않으며 대질 조사조차 거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한쪽을 믿고 응원하는 마음은 이해합니다만, 내 딸과 내가 이렇게까지 억울해하는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음을 한 번쯤 생각해 주셨으면 한다"며 "나는 내 딸의 억울함을 풀 수 있도록 끝까지 노력할 것이니 지켜봐달라"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2월말 이현주가 에이프릴 시절 왕따를 당했다는 글이 온라인에서 확산됐다.

이현주는 직접 지난 4월 SNS를 통해 "괴롭힘은 데뷔를 준비하던 2014년부터 시작돼 팀을 탈퇴한 2016년까지 지속됐다"며 왕따 피해자라고 밝혔다.

이에 에이프릴 멤버 이나은과 이진솔이 지난 11일 입장을 밝혀 왕따 의혹을 부인했다. 이채원 역시 지난달 공식 팬카페를 통해 해당 의혹을 부인했다.

kw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