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기현 “전국민 지원금 합의, 팩트 아냐…선별지급 입장 그대로”
“소상공인 지원 우선…재원 남으면 전국민 지급 검토”
“이준석 리스크? 호사가들 하는 말…오해 설명일 뿐”
[헤럴드경제=이상섭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3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 동료 의원들에게 거수경례로 인사를 하고 있다.

[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3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원한다는 것에 합의했다는 사실 자체가 팩트가 아니다”고 진화에 나섰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서 열린 원내대책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오해가 없었으면 좋겠다. 당 입장은 달라진 것이 전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전날 송 대표와 이 대표가 만찬 회동 후 전국민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키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약 100분 후에 국민의힘이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에 우선적으로 추경재원을 쓰기로 합의했고, 남는 재원이 있을 때 전국민 지급을 검토하자는 취지”라고 정정하면서 합의 번복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대해 김 원내대표는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확대를 우선하고, 재원이 남을 경우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을 검토하기로 했다는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다. 그러면서 (전국민 지급 합의는) 전달 과정에서 빚어진 오해라는 취지로 해명하며 “종전 입장(선별지급)과 똑같은 입장 가지고 앞으로도 추경안 심사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지금 정부가 제출한 추경안에는 이번 4단계 거리두기로 인한 손실이 전혀 포함돼있지 않다”며 “수도권 4단계 거리두기는 거의 통행 금지령 정도 수준의 매우 심각한 손실을 초래하고, 비수도권으로 확대될 여지가 남았기 때문에 이번 추경에서 그와 같은 손실까지 다 계산해서 처리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번 논란이 ‘이준석 리스크’가 아니냐는 질문에는 “그것을 리스크라고 말하는 것 자체는 그냥 호사가들이 하는 말씀”이라며 “각자가 자유롭게 의견 개진하는 것인데, 다만 그것이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부분이 있어서 그것에 대해 설명을 드린 것”이라고 답했다.

yun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