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유스내비’로 청소년 프로그램 찾아보세요
여름방학 서울 청소년 유관기관 등 894곳 프로그램 진행
사회문제·4차산업 등 관련 체험학습 제공

유수내비 청소년 프로그램 실황 사진. [서울시 제공]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서울시가 여름방학 기간 동안 어린이․청소년들을 대상으로 894곳의 기관에서 운영하는 다채로운 체험․봉사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코로나19 여파로 부족했던 체험프로그램을 코로나19 이전과 다름없이 대면과 비대면 방식을 병행해 충분히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2일 시에 따르면, 청소년 정보 찾기 온라인 플랫폼인 유스내비에서 여름방학을 맞이해 894개 청소년 유관기관의 체험·봉사 프로그램 정보를 제공한다. 서울시 어린이․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하고 신청할 수 있다. 서울시 공공기관과 청소년센터 등 800여개 기관에서 운영 하는 진로·주말·교과·동아리체험 활동 등 정보도 제공한다.

이번에 신청을 받는 여름방학 체험프로그램은 ▷역사사회 ▷예술·문화 ▷생태환경 ▷직업진로 ▷IT과학 ▷국제 ▷봉사 ▷예술문화 ▷스포츠 ▷기타(청소년 및 부모 상담 등) 등 9개 분야로 나뉘어 다양하게 진행된다.

특히, 이번 여름방학에는 사회적 쟁점이 되는 사안을 해결하는 역량을 개발하고 활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수 마련된다.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제로 웨이스트 (역삼청소년수련관) ▷ ‘행복한 가정과 건강한 소통을 위한 대안활동’ 보.온.통 (마포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 ▷반려동물 자랑대회 멍냐호! (강서청소년회관) ▷아하X위티 청소년 자주ZOOM(시립아하청소년성문화센터) 등이다.

유스내비에서는 연령과 분야, 지역에 따라 맞춤검색을 통해 원하는 프로그램을 찾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교육 및 진로에 대한 전문가들의 영상 콘텐츠도 올라와 있으니 관심 있는 청소년들은 자유롭게 시청 가능하다.

한편 유스내비는 서울시 청소년이 앞으로도 비대면 교육 상황에 대한 제약 없이 진로 역량 개발 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누릴 수 있도록 올해 하반기 사이트 고도화를 예정하고 있다.

kace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