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종인 “2030에게 희망 보여줄 정치세력 나타나야”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헤럴드DB]

[헤럴드경제]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1일 “대선후보가 되고 대통령이 되려면 변화하는 국민 정서를 따라가야 한다”고 말했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삼육대에서 ‘한국의 정치 현안과 대선’을 주제로 열린 간담회에서 “세대가 바뀌고 국민의 행동양식과 의식은 변했는데, 정치 방식은 예전 것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특별히 2030 세대에게 희망을 보여줄 수 있는 정치세력이 나타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전 위원장은 “내년에 새롭게 출범할 정부에 주어진 과제가 너무나도 어렵다”며 “양극화 현상이 좁혀지지 않고, 코로나를 겪으며 빈부격차와 계층 간 분열은 극도로 심화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아울러 우리 사회의 문제점으로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사회경제 구조의 변화와 저출산 문제를 꼽았다.

김 전 위원장은 고등교육 정책과 관련해서는 “지금과 같은 획일적인 고등교육 정책에서 벗어나, 각 대학의 특성화를 독려하면서 적극적인 투자가 이뤄져야 한다”며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강순기 학교법인 삼육학원 이사장과 김일목 삼육대 총장, 엄덕현 한국연합회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김 총장은 “여러 시대적 과제를 놓고 함께 고민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대학 역시 국가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교육을 통한 혁신 인재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