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文대통령, 영국 콘월 도착…G7 정상회의 참석
G7 정상회의 참석차 영국을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이 11일(현지시간) 영국 콘월 뉴키 공항에 도착해 부인 김정숙 여사와 공군 1호기에서 내리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 문재인 대통령은 11일 오후(현지시간)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개최지인 영국 콘월에 도착했다.

문 대통령은 12일과 13일 이틀간 G7 정상회의에 참석해 선진국 정상들과 만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과 기후변화 등 글로벌 도전 과제 해결 방안을 논의한다.

이번 G7 정상회의에는 한국 외에도 호주, 인도, 남아프리카공화국이 초청됐다.

G7 정상회의 참석차 영국을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이 11일(현지시간) 영국 콘월 뉴키 공항에 도착해 김정숙 여사와 공군 1호기에서 내리며 인사하고 있다. [연합]

문 대통령은 G7 정상회의 기간 영국, 호주, 유럽연합(EU)과 각각 양자회담도 가질 예정이다.

다자 정상회의 무대인만큼 현장 상황과 분위기에 따라 추가 양자회담 혹은 ‘풀 어사이드(pull aside·비공식 약식회담)’ 등 다양한 형식의 정상외교가 이뤄질 가능성도 높다.

특히 한미일 3국 정상회담과 한일 정상의 회담 내지 만남이 성사될 지 주목된다.

문 대통령은 이번 정상회의에서 G7 확대회의 3개 세션에 참석한다.

1세션에서는 백신 공급 확대 및 보건 역량 강화 방안, 2세션에서는 열린사회 가치 확산을 위한 공조 방안, 3세션에서는 기후변화 대응 방안을 중점 논의한다.

문 대통령은 영국 방문 뒤에는 13∼15일 오스트리아, 15∼17일 스페인을 차례로 국빈방문할 예정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