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성팜랜드를 한국 축산업 홍보관으로”…농협축산경제미래위 청사진 마련
올해 2번째 모임 갖고 다원적 가치창출 방안 논의

[헤럴드경제=이해준 기자] 농협축산경제(대표 김태환) 미래위원회는 27일 농협 안성 팜랜드에서 올해 2차 모임을 갖고 안성 팜랜드를 한국 축산업 홍보관으로 육성할 방안을 논의했다.

환경, 언론, 학계, 예술, 외식 등 각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는 안성팜랜드를 어떻게 하면 테마파크로서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함과 동시에 축산의 다원적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장소로 만들 수 있을지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논의했다.

축산경제미래위원회가 27일 안성 팜랜드에서 올해 2차 모임을 갖고 안성 팜랜드를 한국의 대표적인 축산업 홍보관으로 육성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왼쪽 7번째가 김태환 농협축산경제 대표이사. [농협 제공]

위원들은 안성팜랜드는 1969년 우리나라 낙농의 요람인 한독낙농시범목장으로 출발해 지금은 농축산업 6차 테마파크로 변신에 성공한 장소로, 그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살려 대한민국 축산업의 발전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홍보관으로 만들어 축산업의 긍정적 인식 확산에 힘써야 한다고 말했다.

동시에 고객의 마음을 한눈에 사로잡는 풍경, 전시, 먹거리 등 컨텐츠 개발과 함께 이를 이어줄 스토리텔링의 중요성과 효과적인 홍보방안에 대해서도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김태환 농협축산경제 대표이사는 “안성팜랜드는 연간 60만명이 찾고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될 정도로 수도권의 대표 관광지로 발전했으나, 제2의 도약을 위해 새로운 발전 방향과 청사진이 필요하다”며 “팜랜드를 축산업의 다원적 가치를 전파하는 장소로 계속해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hj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