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 ‘갤럭시 북’ 시리즈 “편의성·성능 강화에 글로벌 판매 돌풍”
美·英·獨 등서 3종 정식출시
사전판매 전작에 비해 3배 급증
출시기념 갤라쇼·스튜디오 운영
6월 30일까지 다양한 혜택 제공
삼성 디지털프라자 삼성대치본점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소비자들이 스마트폰·태블릿·웨어러블 기기 등 다양한 갤럭시 기기와 쉽고 편리하게 연동되는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의 혁신적인 연결성을 체험하고 있는 모습.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생태계간 연결성을 대폭 높인 삼성전자의 신형 ‘갤럭시 북’ 시리즈가 정식 출시됐다. 강화된 편의성과 성능을 바탕으로 전작 대비 판매량도 크게 늘었다. 삼성전자는 다양한 행사 및 고객 혜택을 더해 시장 점유율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삼성전자가 14일 한국을 비롯한 미국·영국·독일 등의 시장에 ‘갤럭시 북’ 시리즈 3종을 정식 출시했다.

삼성전자가 출시한 신형 갤럭시 북 시리즈는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S펜을 지원하는 투인원(2-in-1) 노트북 ‘갤럭시 북 프로 360’ ▷초슬림·초경량 디자인의 ‘갤럭시 북 프로’ ▷컴포트 디스플레이·듀얼 SSD·풀 포트를 지원하는 ‘갤럭시 북’이다.

3종 모두 스마트폰·태블릿·웨어러블 등 다양한 갤럭시 기기들과 쉽고 빠르게 연동돼 일상을 보다 스마트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노트북 최초로 이전 노트북 파일이나 앱, 환경설정 등을 새로운 갤럭시 북에 빠르고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이러한 편의성에 힘입어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진행된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 사전 판매 결과, 국내에서만 지난 12월 진행된 전작 플렉스2 및 이온2 사전 판매(2020년12월21~31일) 대비 판매량이 약 3배 더 늘었다고 설명했다. 국내 노트북 시장이 비성수기임을 감안하면 상당한 수치다.

갤럭시 북 프로와 갤럭시 북 LTE 지원 모델은 21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스마트 TV와 갤럭시 모바일 기기에 제공하던 채널형 비디오 서비스인 ‘삼성 TV 플러스’를 갤럭시 북 시리즈에도 5월 말부터 지원한다. 영화·예능·뉴스·스포츠·어린이 등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갤럭시 북 시리즈 정식 출시를 기념해 14일 오후 9시부터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제품의 새로운 혁신 기능을 더욱 흥미롭게 만나는 유튜브 라이브 퀴즈쇼 ‘갤럭시 라이브 퀴즈쇼’(갤라쇼)를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또 오는 7월 말까지 전국 64개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갤럭시 북 스튜디오’를 운영할 예정이며, 6월30일까지 갤럭시 북 시리즈를 구매한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갤럭시 북 시리즈 구매 고객 전체에게 ▷한컴 삼성 오피스 팩 ▷곰캠 프로 & 곰 믹스프로 3개월 이용권 ▷삼성에듀 최대 1년 무료 수강권 ▷밀리의 서재 3개월 이용권 ▷폴인 100일 이용권 ▷시즌(Seezn) 90일 무료 체험권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와 콘텐츠 혜택을 제공한다.

또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 구매 고객에게는 ▷호텔 신라의 피트니스 트레이너와 함께 건강한 일상을 만들 수 있는 ‘삼성 홈 피트니스’ 베이직 3개월 이용권(5월말 출시 예정) ▷‘멜론’ 3개월 이용권을 추가로 제공한다. 갤럭시 북 프로 360 구매 고객은 S펜 사용성을 극대화 해 주는 ‘클립 스튜디오’ 1년 무료 이용권도 제공한다.

한편 갤럭시 북 시리즈는 삼성전자 홈페이지, 쿠팡, 위메프 등 온라인 오픈 마켓과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360도 회전이 가능해 완전히 접어서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 북 프로 360은 크기와 CPU, 그래픽카드, 메모리 등 세부 사양에 따라 181만~274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또 초슬림·초경량 갤럭시 북 프로는 130만~251만원, 전작 대비 두께와 무게를 대폭 줄인 갤럭시 북은 세부 사양에 따라 97만~165만원에 구입 가능하다. 박혜림 기자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