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노바백스(Novavax), 인플루엔자와 COVID-19 백신 후보 조합에 대한 긍정적 전임상 데이터 발표

- 이 논문은 인플루엔자와 COVID-19에 대한 강력한 대응법 개발과 SARS-CoV-2 바이러스로부터의 보호를 강조한다

- 이 데이터는 생물학 견본 인쇄 서버, 바이오아카이브(bioRxiv)를 통해 공유되었다

게이더스버그, 메릴랜드, 2021년 5월 12일 /PRNewswire/ -- 노바백스사(Nasdaq: NVAX)는 심각한 전염병을 위한 차세대 백신을 개발하는 생명 공학 기업으로 오늘 회사의 4가(價) 계절 인플루엔자 백신(나노플루(NanoFlu™))과 COVID-19 백신 후보 물질(NVX-CoV2373) 조합에 대한 전임상 연구 데이터를 발표했다. 나노플루/NVX-CoV2373 조합 백신은 인플루엔자와 SARS-CoV-2 모두에 긍정적인 면역 반응을 보였다. 논문의 프리프린트는 bioRxiv.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재조합 SARS-CoV-2 스파이크 및 4가 계절 인플루엔자 혈구 응집소 나노 입자와Matrix-M™ 보조제가 포함된 조합 호흡기 백신'이라는 제목의 원고는 재조합 SARS-CoV-2 스파이크 단백질 백신과Matrix-M™ 보조제와 함께 조제된 4가 나노 입자 인플루엔자 백신을 포함하는 조합 백신에 대한 연구이다.  이 조합 백신은 인플루엔자 A와 B 모두에 대해 강력한 반응을 이끌어 냈고 SARS-CoV-2 바이러스로부터 예방했다. 이 조합 백신의 임상 연구는 연말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COVID-19 유행 기간 동안 낮은 비율에도 불구하고, 인플루엔자는 전 세계 공중 보건에 심각한 위험으로 남아 있으며 독감 예방을 포함하여 다방면에 효과적인 백신에 대한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이 연구의 결과는 NVX-CoV2373과 작년에 발표된 중추적 임상 3상 시험에서 모든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한 나노플루의 지금까지의 성공을 기반으로 합니다. "라고 노바백스의 연구 및 개발부 대표 그레고리 M. 글렌 의학 박사(Gregory M. Glenn, M.D.)는 말했다. "당사는 노바백스의 기술 플랫폼과Matrix-M™보조제를 활용하는 이 새로운 조합 백신 후보가 이 유해한 호흡기 바이러스와의 장기적인 싸움에서 중요한 미래 도구가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면역원성 결과(Immunogenicity Results)

전임상 연구는 나노플루/NVX-CoV2373 (qNIV/CoV2373) 조합 백신이 흰 족제비 실험에서 기능성 인플루엔자와 COVID 항체를 유도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적혈구 응집 억제(HAI) 및 ACE2 수용체-억제 역가는 이 조합 백신 접종과 여기에 사용된 각각의 개별 백신 접종에서 비슷했다. 항체 역가는 단일 투여 2주 후에 상승했으며 두 번째 접종 2주 후 더 증가했다.

나노플루/NVX-CoV2373 조합 백신이 투여된 햄스터는 첫 번째 투약 2주 후에 SARS-CoV-2 anti-S IgG 수치가 상승했고, 두 번째 투약 후에는 크게 증가했으며, 이는 NVX-CoV2373 백신만을 투약 받은 동물과 비슷한 수준이었다. 항체 수준을 억제하는 인간 ACE2 수용체도 유사하게 반응했다. 나노플루/NVX-CoV2373에 의해 유도된 인플루엔자 A 와 B 균주에 대한 면역 반응은 나노플루 단독 접종시와 비슷했다. 또한, 이 조합 백신은 USA-WA1과 B.1.351 변종에서 공통적으로 숨겨지거나 암호화된 사이트를 포함한 SARS-CoV-2 중화 에피토프에 대한 항체를 유도했다.

SARS-CoV-2 접촉  보호 효과

햄스터가 SARS-CoV-2에 접촉되었을 때, 나노플루/NVX-CoV2373으로 면역이 형성된 동물들은 감염되지 않은 동물들과 NVX-CoV2373만으로 면역된 동물들과 비교해 체중을 유지했다. 상부 및 하부 호흡기의 바이러스 부하를 조사한 결과, 나노플루/NVX-CoV2373 또는 NVX-CoV2373으로 면역된 동물들에서 COVID-19 감염 4 일 후 바이러스가 거의 또는 전혀 발견되지 않았다. 폐를 현미경 및 육안으로 관찰한 결과, 조합 백신 또는 NVX-CoV2373 만으로 면역된 동물들에서는 특이점이 발견되지 않았다.

"계절성 인플루엔자와 COVID-19 조합 백신은 신종 COVID-19 변종들을 퇴치하는 데 매우 중요해 질 것입니다."라고 노바백스의 수석 부사장이자 나노플루 총괄 관리자인 러셀 'Rip' 윌슨(Russell 'Rip' Wilson)은 말했다. "미국에서는 매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인플루엔자의 영향을 받고 있으며, 우리의 예방 접종 노력에도 불구하고 현재 이용 가능한 독감 백신의 효과는 부분적입니다. 당사의 나노플루 백신 임상 3상 시험은 모든 1차 평가 변수를 달성했으며 저희는 이 조합 백신이 COVID-19와 인플루엔자 질환을 모두 제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NVX-CoV2373 소개
 NVX-CoV2373은 COVID-19을 유발하는 바이러스인 SARS-CoV-2의 유전자 서열 조작 단백질 기반 백신 후보물질입니다. NVX-CoV2373은 코로나바이러스 스파이크(S) 단백질에서 파생된 항원을 생성하기 위해 노바백스의 재조합 나노 입자 기술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으며, 노바백스의 특허품, 사포닌 기반 매트릭스엠(Matrix-M™)의 도움으로 면역 반응을 향상시키고 높은 수준의 중화 항체를 활성화합니다. NVX-CoV2373은 정제된 단백질 항원을 가지고 있으며 자기 복제하거나 COVID-19를 유발할 수 없습니다. 전임상 연구에서 NVX-CoV2373은 스파이크 단백질이 세포 수용체에 결합하는 것을 차단하고 감염과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 항체를 생성했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효과적이고 임상 1/2상 시험에서 강력한 항체 반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NVX-CoV2373은 두 개의 중추적 임상 3상 시험, 심각한 질병에 대해 100% 보호, 오리지널 바이러스 균주에 대해 96.4%, B.1.1.7/501Y.V1 변종에 대해86.3%, 전체적으로 89.7%의 효능을 입증한 영국의 임상시험, 그리고 2020년 12월에 시작된 미국 및 멕시코의 PREVENT-19 임상시험에서 평가되고 있습니다. 이는 또 2020년 8월에 시작된 다음 두 개의 진행 중인 임상 2상 연구를 통해 테스트 중입니다. 심각한 질병에 대해 100% 보호와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처음 발견되어 새롭게 퍼지고 있는 탈출 변종에 48.6%의 효능을 입증한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임상 2b상 시험 및 미국과 호주에서 지속되고 있는 임상 1/2상 시험.

NVX-CoV2373은 2°-8°C에서 보관되었을 때 안정성을 띄기 때문에 유통 시 기존 백신 공급망 채널 사용이 가능합니다.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액체가 10회 용량 바이알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매트릭스엠(Matrix-M) 소개
노바백스의 특허 제품인 사포닌 기반 매트릭스엠(Matrix-M ™) 보조제는 항원제시세포가 투약 부위에 들어가는 것을 촉진하고 국소 림프절에서 항원제시를 향상시켜 면역 반응을 강화함으로써 강력하고 효과적인 효능을 보여줍니다.

나노플루(NanoFlu) 소개
나노플루(NanoFlu™)는 노바백스가 SF9 곤충 세포 바큘로바이러스 시스템에 의해 생산된 재조합 혈구응집소(HA) 단백질 나노입자 인플루엔자 백신입니다. 나노플루는 권장되는 야생형 감염 바이러스 HA 서열과 동일한 HA 아미노산 단백질 서열을 사용합니다. 나노플루에는 노바백스의 특허 받은 사포닌 기반Matrix-M™ 보조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노바백스(Novavax) 소개
노바백스사(Novavax, Inc., Nasdaq: NVAX)는 심각한 전염병 예방을 위한 혁신적인 백신의 발견, 개발 및 상용화를 통해 전 세계적인 건강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생명 공학 기업입니다. 노바백스의 독점 재조합 기술 플랫폼은 유전 공학의 힘과 속도를 결합하여 긴급한 세계적인 건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고도의 면역원성 나노입자를 효율적으로 생산합니다. 노바백스는 COVID-19를 유발하는 바이러스인 SARS-CoV-2에 대한 백신 후보인 NVX-CoV2373에 대한 후기 임상 시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노바백스의 4가 인플루엔자 나노 입자 백신인 나노플루(NanoFlu™)는 노인을 대상으로 한 중추적 임상 3상 시험에서 모든 주요 목표를 충족했으며 규제 기관 제출을 위한 진행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두 백신 후보 모두 노바백스의 독점 사포닌 기반 매트릭스엠(Matrix-M™) 보조제와 함께 사용되어 면역 반응을 향상시키고 높은 수준의 중화 항체를 촉진합니다.

추가 정보를 원하시면, www.novavax.com 및 트위터와 링크드인에서 저희 계정에 접속하세요.

노바백스(Novavax) 미래 예측 정보

이 보도자료에 명시된 노바백스의 미래 및 백신과 보조제 제품의 지속적인 개발과 관련된 내용들은 미래 예측 정보입니다. 노바백스는 이러한 미래 예측 정보에는 여러 위험과 불확실성이 있으며, 이로 인해 실제 결과가 명시된 자료에 표시되거나 암시된 것과 다를 수 있다는 것을 경고합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위험과 불확실성에는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것과 같은 2020년 12월 31일로 마감된 연도의 Form 10-K 형식의 노바백스 연례 보고서에서 "위험 요소"라는 제목 아래에 정의된 위험과 불확실성이 포함됩니다. 당사는 투자자들에게 이 보도 자료에 포함된 미래 예측 정보에 크게 의존하지 않을 것을 경고합니다. 언급된 그리고 그 외의 위험과 불확실성에 대한 논의를 위해 sec.gov에서 열람이 가능한 SEC에 제출된 서류들을 읽어 볼 것을 권장합니다. 이 보도 자료의 미래 예측 정보들은 이 문서의 날짜를 기준으로 한 것이며, 당사는 이 정보들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무가 없습니다. 당사의 사업은 위에서 언급된 것들을 포함하여 상당한 위험과 불확실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투자자, 잠재적 투자자 그리고 기타 관계자들은 이러한 위험과 불확실성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연계인:

투자자
노바백스사(Novavax, Inc.)
에리카 슐츠(Erika Schultz) | 240-268-2022
ir@novavax.com

솔버리 트라웃(Solebury Trout)
알렉산드라 로이(Alexandra Roy) | 617-221-9197
aroy@soleburytrout.com

노바백스 미디어
에이미 스피크(Amy Speak) | 617-420-2461
로라 키넌(Laura Keenan) | 202-709-7521
media@novavax.com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506251/Novavax_Logo.jpg?p=medium600

Related Links :

http://www.novavax.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