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GWM, BrandZ™ Top 50 Chinese Global Brand 기업 순위에 올라

(바오딩, 중국 2021년 5월 12일 PRNewswire=연합뉴스) 이달 10일, 구글과 Kantar가 '2021 BrandZ™ Top 50 Chinese Global Brand Builders' 순위를 공동 발표했다. GWM은 올해 이 순위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으며, '2021 BrandZ™ Top 20 Rising Stars' 순위에도 올랐다. GWM은 2021 상하이 모터쇼 후 제조 강점과 꾸준한 성장세를 인정받아 다시 한번 세계 사용자의 관심을 모았다.

GWM이 처음으로 2021 BrandZ™ Top 50 Chinese Global Brand Builders 순위에 올랐다.
GWM이 처음으로 2021 BrandZ™ Top 50 Chinese Global Brand Builders 순위에 올랐다.

BrandZ™는 권위 있는 국제 대규모 브랜드 구축 플랫폼이자 소비자 의견을 고려하는 유일한 브랜드 가치 순위다. 구글은 2017년부터 Kantar와 함께 구글 리서치 플랫폼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BrandZ™ 브랜드 가치 모델을 이용해 중국 글로벌 브랜드의 성장을 평가하기 시작했다. Kantar가 개발한 BrandZ™는 구글의 검색량을 기반으로 한다. Kantar와 구글은 '2021 BrandZ™ Top 50 Chinese Global Brand' 순위를 발표했다. 이 리서치에는 11개 시장에서 860,000개가 넘는 기업이 참여했다. 탑 50 순위는 중요성, 차별화, 화제성 점수를 기반으로 하며, 15개 부문의 1,662개 후보 기업 중에서 순위권 기업을 선정한다. IMF에 따르면, 세계 경제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3.5% 축소됐다고 한다. 그러나 GWM을 포함한 많은 중국 브랜드는 브랜드 구축을 도모하고, '블랙 스완' 사태에 대비해 해외 사업 성장을 촉진하기로 결의를 다졌다.

GWM은 국제적 확장을 꾸준히 도모하고자 지난달 2021 상하이 모터쇼에서 HAVAL, WEY, ORA, Pickup 및 TANK의 다섯 개 브랜드를 공식 출시했다. GWM의 주요 SUV 브랜드인 HAVAL은 2020 'BrandZ™ Top 50 Chinese Global Brand' 순위에서 자동차 브랜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올 전반기에 JOLION과 3세대 HAVAL이 사우디아라비아, 호주 및 남아프리카공화국 같은 핵심 시장에서 연속적으로 출시됐다. 이전에 출시된 GWM POER는 중국 픽업 브랜드로는 최초로 여러 국가에 진출했다. GWM은 세계 시장에서 총체적인 배치를 바탕으로 업계 내 리더십 입지를 확실하게 굳힐 계획이다.

BrandZ™ Top 50 Chinese Global Brand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된 GWM은 중동, 남미, 호주, 남아프리카공화국 및 러시아 같은 주요 시장에서 500개가 넘는 대리점으로 구성된 세계적인 판매망을 구축했다. GWM은 전 세계 60개가 넘는 해외 국가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향후 5년 이내 글로벌 연구개발(R&D)에 300억 위안 이상을 투자하고, 400명이 넘는 글로벌 자동차 엔지니어와 IT 전문가를 채용할 예정이다. 또한, 인텔, 구글 및 애플 같은 세계적인 기술 대기업과 협력함으로써 최첨단 기술을 개발하고, 세계 사용자에게 고품질 첨단 지능형 제품을 더 많이 제공할 계획이다.

출처: GW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