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코로나19 시대 직주근접 아파트 뜬다…‘포천 금호어울림 센트럴’ 주목

-코로나19 사태 이후 직장인 직주근접 선호도 높아져
-직주근접 아파트 수요층 두터워 청약 성적표 우수
-금호건설 ‘포천 금호어울림 센트럴’ 도보 거리에 포천용정 일반산업단지 위치

[헤럴드경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직주근접성이 좋은 아파트의 인기가 뜨겁다. 직장과의 거리가 가까울수록 출퇴근 시간에 외부와의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어 코로나19 예방률을 높일 수 있게 때문이다.

취업포털 인크루트의 ‘출퇴근길 감염 불안감 및 스트레스’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들은 타인과 밀접히 접촉하게 되는 대중교통 출퇴근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는 것으로 조사됐다. 실제로 ‘출퇴근 시간대 대중교통 이용 시 코로나 감염 불안감을 얼마나 느끼는지?’에 대해 0점(전혀 느끼지 못한다)~100점(매우 느낀다) 기준으로 점수를 받은 결과, 감염 불안감 점수는 무려 평균 85.6점을 기록했다.

또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응답자의 48.5%가 ‘출퇴근 스트레스로 퇴사까지 고려했다’라고 답했으며, ‘출퇴근 소요시간으로 인해 직장 근접지 이사까지 알아봤다’고 답한 비율은 59.3%에 달했다. ‘실제 이사했다’고 밝힌 경우도 10.4%를 차지했다.

이렇다 보니 대기업 산단과 테크노밸리 등 산업단지가 인근에 있는 아파트는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올해 2월 포스코건설이 전북 군산에 공급한 '더샵 디오션시티 2차'는 1순위 청약에서 2만7150명이 몰리며 평균 58.7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군산국가산단과 군산일반산단, 새만금국가산단 등 산업단지가 인접한 직주근접 단지다.

부동산 전문가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대중교통 이용을 꺼리는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직주근접 환경을 갖춘 주거시설의 인기가 뜨겁다”라며 “업무지구가 가까운 단지들은 유동인구가 풍부하기 때문에 주변으로 생활 인프라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정주여건이 좋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금호건설이 경기 포천에 짓는 ‘포천 금호어울림 센트럴’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단지는 포천용정 일반산업단지가 도보 9분 거리에 위치해 직주근접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포천 도심권에 위치해 주거, 상업, 교육, 문화, 행정, 관광 등 풍부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아울러 인근에 운영 중인 4개 산업단지와 추가 예정인 2개 산업단지 조성으로 지속적인 일자리가 창출됨에 따라 출퇴근이 편리한 새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는 더욱 높아질 예정이다.

단지 주변으로 포천초, 포천고, 포천일고가 있으며, 경기도서관, 포천시립도서관도 가까워 자녀 교육환경이 좋다. 포천시청, 포천소방서, 포천경찰서, 포천우체국 등 관공서도 가깝다. 게다가 하나로마트, 포천반월아트홀, 종합운동장 등 생활편의시설도 인근에 있으며, 포천천, 청성역사공원, 포천체육공원 등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교통도 좋다. 서울 및 경기북부를 잇는 지하철 7호선 포천역(2028년 개통 예정)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게다가 세종포천고속도로(구리~포천) 이용이 쉬워 차량으로 30분대에 서울 진입이 가능하며, 43번, 87번 국도를 이용해 인근 수도권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금호어울림’만의 혁신 설계도 눈에 띈다. 판상형 4BAY 특화설계를 적용해 채광 및 환기가 우수하며, 알파룸 및 드레스룸 설치로 수납공간을 강화했다. 뿐만 아니라 침실2, 3에 가변형 벽체를 설치해 입주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공간 선택이 가능하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키즈스테이션, 게스트하우스, 어린이집, 경로당, 작은 도서관, 독서실 등 다양한 시설들이 마련된다. 또한, 아름드리마당, 작은 어귀마당, 주민운동시설 등 자연 친화적 휴게 공간이 들어서며, 단지를 아우르는 동선의 산책로도 조성된다. 뿐만 아니라 근린생활시설 주차장을 제외한 전세대 지하주차장으로 구성되어 쾌적하고 안전한 프리미엄 단지로 조성된다.

‘포천 금호어울림 센트럴’은 포천시 군내면 구읍리 655번지에 지하 2층, 지상 최고 29층, 6개동, 579가구 규모이며, 전 가구 수요자가 선호하는 전용면적 84㎡ 단일평형으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84㎡A 504가구 △84㎡B 75가구 등이다.

한편, 견본주택은 포천시 선단동 76-7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3년 12월 예정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