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메가존, 블록체인 기부 플랫폼 ‘체리’에 클라우드 운영비 1만달러 지원
메가존클라우드 조원우 대표(좌), 이포넷 이수정 대표(우)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 제공]

[헤럴드경제=정태일 기자]클라우드 전문기업 메가존클라우드가 블록체인 기반 기부 플랫폼 CHERRY(이하 체리)에 운영비 1만달러를 제공했다고 20일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체리 플랫폼 운영 클라우드 사용료와 기술 컨설팅 지원 서비스 사용료를 기부금으로 전달했다. 1년간 클라우드 운영비에 해당하는 1만달러로 체리는 해당 기부금 만큼 메가존클라우드를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및 기술 컨설팅 지원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체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지원하는 국민 프로젝트로 출발한 국내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기부 플랫폼이다. 출시 1년 6개월 만에 누적 기부금 12억여 원, 등록 기부 단체 160여 개를 돌파했다.

이번 기부금 전달식에 참여한 조원우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앞으로도 메가존클라우드의 클라우드 기술을 통해 보다 많은 사회 기여 활동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체리를 개발한 이포넷의 이수정 대표는 “메가존클라우드 지원에 힘입어 블록체인 기술로 세상을 따뜻하게 만드는 일에 더욱 정진하는 체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