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활 속 화학기술 원리 유튜브로 배워요!…화학硏 과학의달 온라인 이벤트
- 유튜버 ‘사나고’와 콜라보 화학대중화 캠페인 영상 공개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한국화학연구원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기존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던 과학의 달 과학문화 프로그램을 대신해 누구나 손쉽게 온라인으로 참여해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벤트는 한국화학연구원 유튜브 구독자를 대상으로 하며, 참여 방법은 이벤트 영상을 시청한 후 퀴즈의 정답과 함께 이행시를 지어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벤트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영상은 29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사나고’와 화학연이 콜라보한 영상으로, 일상 속에 녹아있는 화학의 역할과 가치를 담고 있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진짜 궁금했던 생활화학 질문30’ 도서, 에코백, 음료 쿠폰을 30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미혜 한국화학연구원장은 “과학의 달을 맞아 이벤트가 온택트로 진행되는 만큼 많은 분들이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화학의 역할과 가치, 화학기술의 중요성을 알리고 국민과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화학연구원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화학대중화를 추진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2021 화학창의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화학대중화 플랫폼 케미러브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nbgko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