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강남구 ‘심야영업’ 유흥주점 업주·고객 98명 고발…경찰 수사
지난달 30일 오후 10시 넘겨 주점 운영
이미 10일간 집합금지 행정명령 내려져
정부, 12일부터 2단계 지역 유흥시설 집합금지
경찰 로고. [연합]

[헤럴드경제=김지헌 기자] 집합제한 명령을 어기고 심야 변칙 영업을 하다 두 차례 단속된 서울 강남 지역의 유흥주점 업주와 손님들이 무더기로 경찰에 고발돼 수사를 받고 있다.

14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 강남경찰서는 서울 강남구가 관내 역삼동의 한 유흥주점 업주, 직원, 손님 등 98명을 집합금지 행정명령 위반 혐의(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로 이달 12일 고발한 사건을 수사하고 있다.

이들은 지난달 30일 영업제한 시간인 오후 10시를 넘겨 주점을 운영·이용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같은 날 오후 11시가 넘은 시각 "주점이 계속 영업한다"는 112 신고를 받고 출동해 이들을 한꺼번에 적발했다.

이 주점은 지난달 24일에도 오후 10시 이후에 영업하다가 적발됐다. 재차 단속될 당시에도 이미 10일간 집합금지 행정명령이 내려진 상태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시행 중인 수도권에서는 지난 2월 중순부터 이달 11일까지 유흥·단란·감성주점과 콜라텍, 헌팅포차, 홀덤펍 등 유흥시설 6종의 이용 시간이 오후 10시까지로 제한됐다.

그러나 ‘4차 유행’ 위험성이 커지는 등 방역 상황이 나아지지 않자 정부는 12일부터 수도권과 부산 등 거리두기 2단계 지역의 유흥시설 집합을 원칙적으로 금지했다.

ra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