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종인 "국민의힘 아사리판, 돌아 가지 않겠다"

[헤럴드경제DB]

[헤럴드경제=뉴스24팀] 국민의힘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 차기 지도부 선출을 앞둔 국민의힘을 향해 '초선 대표론'을 꺼내 들었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매일경제 인터뷰에서 '누가 당 대표가 되는 게 낫다고 보나'라는 질문에 "차라리 아주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려면 초선 의원을 내세우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예전에 토니 블레어나 데이비드 캐머런 영국 총리 같은 모델"이라고 부연했다.

국민의힘의 최근 상황도 혹평했다.

그는 "의원들이 정강·정책에 따라 입법 활동하는 것도 전혀 안 보인다. 그러니 국민이 '저 당이 진짜 변했나'라는 말을 한다"며 "이런 식으로 끌고 가서는 국민의힘으로 대선을 해볼 도리가 없다"고 평가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진로에 대해선 "국민의힘에 안 갈 것 같다"고 내다봤다.

당권 다툼이 벌어진 국민의힘을 "아사리판"이라고 표현하며 "(윤 전 총장이) 금태섭 전 의원이 말한 새로운 정당으로 가는 상황이 전개될지도 모른다"고 예상했다.

그러면서 "강한 대통령이 될 만한 사람이 나오면 당은 자연스럽게 그쪽으로 가게 돼 있다"며 "5월쯤 되면 무슨 빛이 보이지 않을까 한다"고 여지를 뒀다.

본인도 국민의힘으로는 돌아가지 않겠다고 못 박았다.

그는 4·7 재보선 전 국민의힘 중진 의원들과의 회의에서 받은 실망감을 토로하며 "더이상 애정이 없다. 국민의힘에는 절대로 안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철수 대표에 대해서는 거듭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김 전 위원장은 "명색이 선대위원장인데 금태섭 전 의원도 입은 국민의힘 당 점퍼를 한 번도 입지 않은 사람이 안철수"라고 직격했다.

안 대표가 서울뿐만 아니라 부산과 경기 구리에서도 지원 유세를 벌인 데 대해서도 "내년 대선을 위한 자기 홍보였다고 본다"고 지적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