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텔 CEO “우리 공장 외부업체에 개방해 6~9개월內 차랑용 반도체 만들겠다”
로이터 인터뷰…포드·GM 위해
백악관 반도체 회의서도 밝혀
[로이터]

[헤럴드경제=홍성원 기자] 미국 반도체업체 인텔의 팻 겔싱어 최고경영자(CEO)는 12일(현지시간) 반도체 부족으로 완성차 업체가 공장 가동을 중단하고 있는 상황을 완화하려고 차량용 반도체 생산을 시작하기 위한 논의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겔싱어 CEO는 이날 로이터와 인터뷰에서 “인텔 공장 네트워크 안에서 제품을 만드는 걸 차량용 반도체를 설계하는 업체와 논의 중”이라며 “목표는 6~9개월 안에 반도체를 생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겔싱어는 이날 백악관에서 열린 회의에 참석해 반도체 공급망에 관해 논의했다.

인텔은 반도체 업계에서 자체 칩을 설계·제조하는 몇 안되는 회사 가운데 하나다. 인텔은 지난달 대만의 TSMC, 한국의 삼성전자 등 아시아 반도체 업체의 지배력에 맞서려고 외부 고객에게 공장을 개방하고 미국과 유럽에 공장을 건설한다는 계획을 내놓기도 했다.

겔싱어 CEO는 자사 공장을 자동차용 반도체 생산 업체에 개방해 포드자동차, 제너럴모터스(GM) 등 미 완성차 업체의 조립 라인 가동을 방해한 상황에 즉각적인 도움을 제공하겠다고 이날 백악관 회의에 참석한 관료들에게도 말했다고 전했다.

겔싱어 CEO는 “공장을 짓는 데 3~4년이 필요하지 않고 이러한 것들(반도체 부족)이 일부 완화되길 희망하고 있다”면서 “다만 현존하는 프로세스 일부에선 신제품 인증을 받는 데 6개월가량 걸릴 수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우린 이미 부품을 공급하는 몇 군데 핵심 업체와 계약을 시작했다”고 덧붙였다.

겔싱어 CEO는 부품 공급사의 이름을 거론하진 않았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그러나 작업은 오리건, 애리조나, 뉴멕시코, 이스라엘 또는 아일랜드에 있는 인텔 공장에서 이뤄질 수 있다고 말했다.

hong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