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BTS, '아이하트라디오 어워드' 3개 부문 후보…블랙핑크는 베스트 MV 후보
방탄소년단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시상식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iHeartRadio Music Award)에서 3개 부문 수상 후보에 올랐다. 세 부문에 후보로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미국 아이하트라디오는 지난 8일(한국시간) SNS 채널에 후보 명단을 공개, 방탄소년단이 '올해의 베스트 듀오/그룹' 부문 후보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 부문에는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마룬5, 조나스 브라더스, 댄 앤 셰이, 트웬티 원 파일럿츠 등이 후보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또한 '다이너마이트'로 '베스트 뮤직비디오' 후보에 올랐고, 팬덤 '아미'는 '베스트 팬 군단'(Best Fan Army) 부문 후보로 선정됐다.

또한 올해 '페이보릿 뮤직비디오 안무' 부문에는 '다이너마이트' 안무를 만든 빅히트 뮤직의 손성득 퍼포먼스 디렉터가 후보로 선정됐다.

그룹 블랙핑크도 '하우 유 라이크 댓'으로 '베스트 뮤직비디오' 후보에 올랐고, 베스트 팬 군단 후보에는 블랙핑크 팬덤 '블링크'와 NCT 127 팬덤 '엔시티즌'이 함께 이름을 올렸다.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는 미국 온라인 라디오 방송사인 아이하트라디오가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2014년 시작됐다.

올해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는 다음 달 27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 극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미국 폭스(FOX)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