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에버글로우 '던던' MV 2억 뷰 돌파…K팝 신흥 강자

에버글로우 [위에화 엔터테인먼트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걸그룹 에버글로우(EVERGLOW)의 '던던(DUN DUN)'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2억 뷰를 돌파했다.

6일 소속사 위에화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해 2월 에버글로우(이유, 시현, 미아, 온다, 아샤, 이런)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첫 번째 미니앨범 '레미니선스(reminiscence)' 타이틀곡 '던던(DUN DUN)' 뮤직비디오가 5일 오후 기준 조회수 2억 뷰를 넘어섰다.

'던던' 뮤직비디오는 업로드 직후 전 세계 유튜브 K-팝 일간 및 주간 조회수 1위를 차지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특히 공개 두 달 만에 1억 뷰를 기록했고, 1년 만에 2억 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에버글로우는 착실하게 글로벌 인기를 쌓아가고 있다. 두 번째 싱글 앨범 '허쉬(HUSH)' 타이틀곡 '아디오스(Adios)' 뮤직비디오 1억 뷰에 이어 '던던'까지 2억 뷰를 기록했다.

또 지난해 9월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77.82X-78.29'는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고, 타이틀곡 '라 디 다(LA DI DA)'는 빌보드가 발표한 '2020년 최고의 케이팝 노래 20선 : 평론가 추천'(The 20 Best K-Pop Songs of 2020: Critics' Picks)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