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업 대신 창업”, 청년 창업 성공 노하우 전달하는 ‘해법에듀 온라인 창업 설명회’

 

[헤럴드경제] 취업이 불황인 요즘 처음부터 취업보다 창업에 뛰어드는 청년들이 늘어나고 있다. 통계청의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2030세대의 창업 건수가 전년대비 26% 상승했다. 이들은 작은 규모나 소자본으로도 충분히 도전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고민 중인데, 그중 교육 서비스업 관련 창업의 경우 고학력자도 자신의 전공과 능력을 살릴 수 있고 소규모로도 성공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관심이 높다.

실제로 약 78%의 창업자들이 이전 경험 없이 교육 창업에 도전하고 있었다. 그렇다면 경험이 전무한 많은 이들이 교육 창업에 뛰어들고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바로 프랜차이즈 본사의 적극적인 홍보와 지원 덕분이다. 경영 노하우가 적더라도 안정적인 시스템으로 운영 가능하며, 초기 정착금이나 창업 비용 등에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다. 또 교육은 타 사업에 비해 투자금 회수율도 높은 것은 물론 사업 운영 지속 기간도 상대적으로 길다.

천재교육이 만든 교육 프랜차이즈 '해법에듀'는 지난 20년 동안 가맹점율 1위라는 기록으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학부모들이 많이 찾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초기 정착 성공률이 높아 청년 창업의 좋은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이다.

해법에듀는 최근 청년창업에 대한 문의가 늘어남에 따라 이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온라인 라이브 창업 설명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해법에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4월 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진행되는 창업 설명회는 라이브 생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생생한 현장의 모습과 실시간 청년 창업 노하우를 들어볼 수 있다.

실제 해법에듀 창업을 통해 성공적인 교육자의 길로 걸을 수 있었던 원장님들의 생생한 후기를 들어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설명회 사전 예약 시 가맹비를 면제해주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 중이기 때문에 시작 전부터 예비 청년창업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태다.

최신 인기 청년 창업 아이템으로 꼽히는 교육 창업에 관심이 많은 이들이라면 해법에듀 라이브 창업 설명회에 주목해보자.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