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차군단’ 독일, 북마케도니아에 1-2 충격패…월드컵예선 홈서 20년만에 패배
독일의 포워드 티모 베르너가 북마케도니아 전에서 패배하자 고통스러워하고 있다.[로이터]

[헤럴드경제=김성진 기자] '전차군단' 독일이 홈에서 약체 북마케도니아에 충격적인 패배를 당했다.

독일이 수년간 부진으로 세계랭킹이 13위까지 추락했다고는 해도 65위인 북마케도니아에 질 것으로 예상한 사람은 거의 없었다.

독일은 1일(한국시간) 독일 뒤스부르크의 샤우인슬란트-라이젠 아레나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유럽 지역예선 조별리그 J조 3차전 홈 경기에서 북마케도니아에 1-2로 패했다.

독일이 홈에서 치른 월드컵 예선 경기에서 진 것은 2001년 잉글랜드전 1-5 패배 이후 20년 만이다.

카타르 월드컵 예선에서 2연승 후 첫 패배를 당한 독일은 승점 6으로 조 3위가 됐다.

J조에서는 FIFA 랭킹 99위의 아르메니아가 이날 루마니아를 3-2로 꺾고 3연승을 달리며 선두로 나섰고, 독일을 꺾은 북마케도니아(2승 1패)가 2위로 올라섰다.

유럽 예선에서 10개 조 1위는 월드컵 본선에 직행하고, 각 조 2위는 험난한 플레이오프를 치러야 한다. 조 3위부터는 탈락이다.

독일은 전반 추가시간 북마케도니아의 고란 판데프에게 선제골을 내주고 끌려가다 후반 18분 르로이 사네가 얻은 페널티킥을 일카이 귄도간이 성공시켜 어렵게 동점을 만들었다.

하지만 후반 40분 엘리프 엘마스에게 뼈아픈 결승골을 내주며 패하고 말았다.

withyj2@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