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KIRD·英서식스大·아주大, 과학기술 정책전문가 육성 맞손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은 영국 서식스대 경영대학 산하 Science Policy Research Unit(SPRU), 아주대학교 신산업융합기술연구센터와 과학기술 정책전문가 육성을 위한 3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세 기관은 과학기술정책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국내 과학기술 인재양성 전략 뿐만 아니라 유럽의 과기인재 육성 정책 모델을 공유하는 등 연구·교육 다방면에서 상호 간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위해 ▷과학기술 정책 분야 공동연구 수행 ▷교육 프로그램 공동 기획·운영 ▷교환학생 및 연수 프로그램 협력 ▷과학기술 정책 분야 인력 교류 및 방문 협력 ▷과학기술정책 교육·연구 분야 정보 공유 등을 추진한다.

김주봉 KIRD 인재연구본부장은 “과학기술정책 분야 세계 최고 기관과 함께 협력하게 되어 많은 기대가 된다”며 “이번 협력이 과학기술 정책 분야 인재육성 활성화에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SPRU를 총괄하는 제레미 홀 학과장은 “대한민국 과학기술정책기관의 두 개 축이라고 할 수 있는 KIRD, 아주대와 협력 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한국이 과학기술혁신 리더로서 큰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이번 협약이 SPRU가 오래 전부터 이어온 한국 연구자들과의 협력 관계를 더욱 견고히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IRD는 이번 글로벌 연구·교육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계기로 글로벌 협력을 확대해 갈 예정이다.

nbgko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