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워너원 트리플포지션의 캥거루, ‘최고의 유닛곡’ 투표에서 1위 차지

 


워너원 트리플포지션의 ‘캥거루 (Kangaroo)가 ‘최고의 유닛곡’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스타 팬덤들의 적극적인 투표로 만들어가는 글로벌 스타 팬덤 어플 '스타플레이'는 지난 3월 10일부터 3월 24일까지 총 2주간 '최고의 유닛곡'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실시했다.

최근 가요계에는 완전체 그룹이 아닌, 유닛을 결성하여 활동하는 케이스가 많아지고 있다. 팀 전체의 활동보다 멤버들이 갖고 있는 개개인의 역량을 더 잘 드러낼 수 있고 새로운 매력을 보여주는 유닛 활동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가운데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프로젝트 보이그룹 워너원의 유닛, 트리플 포지션의 ‘캥거루 (Kangaroo)’가 총 40.01%의 득표율로 ‘최고의 유닛곡’ 1위에 올랐다.

‘캥거루 (Kangaroo)’는 그룹 워너원의 초특급 유닛 프로젝트 과정을 담아낸 Mnet ‘Wanna One Go: X-CON’를 통해 결성된 ‘트리플포지션(김재환, 박우진, 강다니엘)'의 곡으로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일탈을 꿈꾸는 소년들의 하루를 귀여운 퍼포먼스와 유니크한 가사로 그려냈다. 리드미컬한 피아노 리프와 베이스, 드럼라인의 독특한 전개, 위트로 가득 찬 멜로디 랩을 통해 트리플포지션 특유의 소년 미와 트렌디한 감성을 엿볼 수 있다.

프로듀서 지코와의 특급 콜라보로 공개 전부터 국내외 리스너들의 기대를 모은 ‘캥거루’는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는 동시에 캥거루가 수록된 스페셜 앨범 '1÷χ=1 (UNDIVIDED)'는 11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인기를 자랑했다. 또한 화려한 퍼포먼스와 완벽한 라이브를 통해 뜨거운 화제성을 불러일으킨 ‘캥거루 (Kangaroo)’는 음악방송 1위 후보에 오르는가 하면 가온 디지털 종합 차트 상위권 등극 그리고 홍콩에서 개최된 ‘2018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2018 MAMA)’에서 ‘베스트 유닛상’까지 거머쥐며 트리플포지션의 위력을 과시했다.

유닛 활동을 통해 자유분방하면서도 뛰어난 음악적 역량과 성장 가능성을 보여준 트리플 포지션 멤버들은 워너원 활동 종료 후 무한한 가능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모습을 보이며 ‘글로벌 아티스트’로 종횡무진 열일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폭발적인 가창력, 섬세한 표현력, 고품격 음색 등 타고난 재능이 뛰어남에도 불구하고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한계 없는 변신과 성장을 보여주는 ‘대체 불가 남자 솔로 가수’ 김재환은 다채로운 음악 활동을 통해 꾸준히 자신만의 색깔을 다듬어 온 ‘명품 보컬리스트’로서 위치를 공고히 했다.

국보급 비주얼과 수려한 입담을 통해 음악 외에 예능, 화보 등 다방면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며 ‘만능돌’로 자리매김한 김재환은 4월 7일, 미니 3집 ‘Change’를 발매하며 가요계로 컴백할 계획이다.

‘완성형 아티스트’다운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는 AB6IX의 메인 댄서 겸 래퍼 박우진은 1월 발매한 리패키지 앨범 ‘SALUTE : A NEW HOPE’ 타이틀곡 ‘불시착 (STAY YOUNG)’을 통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실력파 아티스트돌’로 위상을 다졌다. 또한 출중한 실력으로 수준높은 공연을 선보여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박우진은 해외 대형 페스티벌에 연이어 출격해 ‘대세 아이돌’다운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강렬한 퍼포먼스와 독보적인 존재감이 돋보이는 ‘최정상 솔로 아티스트’ 강다니엘은 지난 2월 발매한 두번째 싱글 앨범 ‘PARANOIA’를 통해 한층 깊어진 음악성으로 전 세계를 사로잡으며 발표 4일 만에 뮤직비디오 조회 수 2,000만 뷰 돌파, 음악방송 4관왕 등 눈부신 성과를 이뤄냈다. 최근 예능, 광고 등 장르를 넘나들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강다니엘은 오는 13일 신보 ‘YELLOW’로 초고속 컴백 소식을 알리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워너원 트리플포지션’의 ‘캥거루 (Kangaroo)’에 이어 세븐틴의 스페셜 유닛 ‘부석순’의 '거침없이’가 17.19%로 2위를 차지했다. ‘거침없이’는 중독성 강한 기타 리프를 바탕으로 '만만치 않은 세상 속에서 기죽지 말고 패기롭게 거침없이 나아가자'라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3위는 아이즈원의 ‘언젠가 우리의 밤도 지나가겠죠’, 그리고 Red Velvet IRENE&SEULGI의 ‘Monster’ 가 그 뒤를 이었다. 해당 투표의 결과는 글로벌 스타 팬덤 어플 '스타플레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스타플레이에서는 오는 4월 7일까지 '봄이 왔나 봄! 봄에 듣고 싶은 노래'라는 주제로 스타플레이리스트 투표를 진행중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