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태원건설산업 ‘리치먼드힐2’…세종시 부동산 흐름 타고 ‘흥행’ 예고

 

부동산 시장이 요동치는 가운데 세종시에 관심이 집중되는 분위기다. 세종시를 실질적인 행정수도로 완성하겠다는 정부의 구상이 구체화되고 있고, 15년 만에 행복도시건설계획이 재정비되는 등 다양한 호재가 연이어 발표되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세종시는 정부 부처 이전 및 국회 세종의사당 설립의 가시화, 행복도시건설계획 3단계 돌입 등 다양한 과제가 맞물려 있다. 지난해 연말에는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설계 비용으로 147억원의 예산이 통과돼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디뎠다.

세종의사당 건립 TF 안에 따르면 최적의 지역은 B1으로 부지는 총 61만 6,000㎡ 규모다. 이는 현 여의도 국회 부지 면적(33만㎡)의 2배 규모에 해당된다. 사업이 계획대로 순항하면, 세종의사당은 이르면 2025년에 완공(예정)된다. 충청북도도 행정수도 보완 도시의 기능을 극대화하고자 세부 계획 마련에 나서는 등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에 힘을 보태고 있다.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및 그린뉴딜 정책 등 여건이 변화하면서, 행복도시건설사업 계획도 2006년 수립 이후 15년 만에 처음으로 재정비된다. 행복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추진 중인 행복도시건설사업은 2007년 시작된 사업으로, 초기단계-성숙단계-완성단계를 지나 2030년에 인구 50만 자족도시를 완성하는 것이 목표다. 새로운 계획안에는 도시 완성단계의 개발과 교통수요에 대응하는 적정 규모의 인프라 구축방안, 지속가능한 도시 운영방안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행복청은 이와 함께 정부세종청사 등 국가의 지원과 관리가 요구되는 지역을 '국가특별관리구역'으로 지정, 계획수립 및 기반시설 설치 등을 지속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또한, 충청권 4개 시/도와 공동으로 행복도시 광역계획권을 새롭게 설정해 '행복도시권 광역도시계획'을 수립하겠다는 계획도 발표했다. 충청권 일원에 메가시티의 탄생이 기대되는 상황으로, 시너지효과가 상당할 전망이다.

-세종시 일대 부동산 꾸준한 상승세 ···럭셔리 타운하우스 인기 ‘리치먼드힐2’

이 같은 호재를 등에 업고 현재 세종시 일대 부동산 가격은 꾸준한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전세값은 4개월만에 39% 올라 전국 최고를 기록했다. 매매가격이 급등하면서, 전세가격도 폭등한 것. 이에 아파트를 벗어나 타운하우스를 주목하는 사람이 상당하다. 아파트의 장점을 갖춘 동시에 단독주택의 이점도 누릴 수 있고,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하기 때문이다.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타운하우스는 태원건설산업이 세종시 1-1생활권 B8블록에서 분양을 준비 중인 ‘리치먼드 힐2’이다.
 
리치먼드힐2는 단 43세대만이 거주할 수 있는 세종시 하이엔드 타운하우스이다. 전체 부지 면적 1만 4,467㎡에 지상 2층, 총 44세대(주택 43세대, 커뮤니티시설 1세대) 규모로 조성될 예정으로, ‘삶의 방식을 디자인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힐링 라이프’와 ‘그린 라이프’, ‘에듀 라이프’ 등 3가지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입주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가족 구성원 개인의 취향이 반영된 주거 공간은 주거 편의가 우수하다는 평이다. 아파트형 동선구조를 적용해 실용적이면서 공간 낭비를 최소화했다. 햇빛이 들어올 수 있는 모든 면에 창을 설치해 채광도 탁월하다. 1층에는 공용공간(거실과 주방, 식당 등)이 조성되며, 천정이 2.7m 이상으로 높게 설계돼 개방감과 공간감이 좋다.

2층에는 가족실이 조성되며, 취미나 놀이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다락(로프트)도 꾸며진다. 안방은 공간을 분리 계획해 프라이버시를 보호했고, 드레스룸과 파우더룸, 욕조 등을 함께 설치해 편의도 더했다. 각 방에는 다양한 수납공간을 적용해 공간을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고, 세탁실을 2층에 조성해 동선도 최적화했다. 주차편의도 훌륭하다. 세대 당 2대까지 주차가 가능하며 전기차 충전소도 마련됐다. 리치먼드 브랜드만의 특화 조경 설계가 적용된 것도 장점으로, 프라이빗한 독립정원과 테라스가 모든 세대에 제공돼 1년 내내 쾌적한 생활도 누릴 수 있다.

차별화된 고품격 인테리어도 눈길을 끈다. 이태리 명품 주방 가구 ‘아리탈쿠치네’와 ‘한샘 이펙스’가 일반 가구 옵션으로 제공된다.

아파트에서 기대할 수 있는 최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보안용 CCTV를 단지 내 설치해 사각지대를 최소화했으며 상주 경비원을 둘 계획이다. 단지 내 출입차량과 보행자 통제 시스템도 도입된다. 태양광 발전설비와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이 도입돼 전기세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우수한 주변 정주여건도 경쟁력을 더하는 요소다. 초, 중, 고교를 비롯해 국제고와 과학예술영재학교가 도보 통학 거리에 위치해 교육 여건이 우수하다. 또한, 단지 가까이 밝은뜰, 고운뜰 등 근린공원 및 산책로 등 녹지공간이 풍부해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 복합 커뮤니티 센터가 가까워 다양한 문화생활 영위가 가능하며,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어 생활편의 해결도 수월하다.

단지 가까이 지나는 1번 국도를 이용하면, 서울 및 세종시 전 지역에 빠르게 연결돼 교통망도 우수하다. 서울~세종간 고속도로 완공도 오는 2024년 예정돼 교통여건 강화는 물론, 이에 따른 리치먼드 힐2의 가치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