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솔홈데코 ‘SB오리지널마루’ 손쉽게 마루표면 교체

가정에서 발생하는 마루 하자의 70~80%는 마루 표면의 찍힘이나 긁힘이다. 한솔홈데코의 ‘한솔SB오리지널마루’(사진)는 이러한 표면 손상의 걱정에서 자유로운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일반적으로 마루 위에 물건을 떨어뜨리면 표면이 깨지거나 움푹 패인다. 그 부분이 날카롭게 돼 넘어지거나, 인체가 닿았을 때 안전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 때 테이프를 붙여 임시조치를 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접착식 강마루의 경우 하자보수가 너무 힘들기 때문. 한솔SB오리지널 마루는 이런 문제를 해결, 각광을 받고 있다. 마루 한장 한장을 철거해 다시 시공할 필요 없이 상처 난 부위의 마루 표면만을 교체해 신속하고 편리하게 보수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소음, 먼지, 진동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 늦은 밤 시간에도 보수가 가능하고, 일반인도 동영상이나 AS 매뉴얼을 통해 DIY로 손쉽게 고칠 수 있다고 한솔 측은 전했다.

한솔SB마루는 목질 마루의 단점인 내수성을 강화해 물이 스며들어도 변형이 일어나지 않는 게 특징. 또 찍힘 눌림에도 강하다. 국내 최고 수준의 친환경 등급인 슈퍼E0 자재를 사용하고 툴루엔, 라일렌, 메틸렌, 스틸렌 등 화학성분이 첨가되지 않은 인체 무해한 마루 제품이다.

한솔홈데코 측은 “합리적인 가격과 안정된 품질, 실용성, 다양한 포트폴리오 등을 제공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한아토피협회로부터 ‘아토피 안심 추천’ 인증을 받았으며,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에서 각종 균의 서식을 방지하는 ‘항곰팡이 우수 ‘인증을 받기도 했다”고 소개했다.

조문술 기자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