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MG의왕새마을금고, ‘의왕시니어클럽 더플러스’신규설치 후원금 1억 기탁
MG의왕새마을금고, 의왕시에 후원금 기탁. (왼쪽부터)이병래 의왕새마을금고 이사장, 김상돈 의왕시장, 신승희 의왕시니어클럽 관장. [의왕시]

[헤럴드경제(의왕)=박준환 기자]MG의왕새마을금고(이사장 이병래)가 11일 의왕시 대표적 노인일자리 사업을 이끌어 가는 ‘의왕시니어클럽 더플러스 카페 3호점’신규설치를 위해 후원금 1억원을 의왕시(시장 김상돈)에 전달했다.

‘더플러스 카페’는 어르신뿐만 아니라 취업이 다소 힘든 결혼이주여성, 발달 장애인 등 사회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시민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공간이다.

오는 6월 포일어울림센터 1층에 오픈 예정인 ‘더플러스 카페 3호점’에는 노인 12명, 다문화가정 2명, 장애인 2명 등 총 16명이 순환 근무하게 되며, 의왕시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병래 이사장은 “함께하는 세상을 만드는데 새마을금고가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이번 후원금이 어르신들을 비롯한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간인 ‘더플러스 카페 3호점’의 원활한 운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김상돈 시장은 “지역사회 대표 기업인 의왕새마을금고에서 노인일자리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후원을 해 주심에 감사드린다”며,“市는 앞으로 민·관 협력을 통한 보다 질높은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