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로금리 장기화에 투자 뭉칫돈 상업시설로 몰린다… ‘현대 테라타워 영통 상업시설 브루클린381’


- 한은 기준금리 0.5% 동결, 역대 최저금리 이어가
- 365일 상권 상업시설, '현대 테라타워 영통 상업시설 브루클린381' 눈길

[헤럴드경제] 지난 2월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역대 최저 수준인 0.5%로 동결하면서 상업시설이 저금리시대 틈새상품으로 관심을 높이고 있다.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지난 1월 연 0.5%인 기준금리를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해 지난해 3월 기준금리를 연 0.75%로 내린 이후, 지난해 5월 사상 최저인 연 0.5%로 추가 인하했다. 현재 10개월 넘게 역대 최저금리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같은 저금리 기조는 연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실제 미국도 지난해 9월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가 2023년까지 제로금리 동결을 발표함에 따라, 최소 2023년까지 제로금리 기조를 유지할 전망이다. 이 같은 미국의 제로금리 유지와 코로나19 이후 경기회복 속도와 금융안정 등을 고려할 때 한은 또한 2022년에나 기준금리를 올릴 것이라는 전망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갈곳 잃은 투자 뭉칫돈이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률이 기대되는 상업시설로 몰리고 있다. 실제로 한국부동산원 부동산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전국 집합상가 투자수익률은 전분기 1.15%p에서 1.44%p로 증가세를 보였다.

‘현대 테라타워 영통 상업시설 브루클린381'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신원로 250번길 15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15층, 3개 동, 연면적 약 9만6,946㎡ 규모로 지어지는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영통' 내 지하 2층~지상 1층에 조성된다.

'현대 테라타워 영통 상업시설 브루클린381'은 풍부한 고정 및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먼저, 단지는 지식산업센터와 기숙사로 구성된 복합지식산업센터인 '현대 테라타워 영통' 내에 조성되기 때문에 근로자와 입주민을 고정수요로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반경 2km권역에는 약 6만여 세대의 아파트 주거단지가 조성되어 있는 만큼 일대 주거 수요를 고정 고객으로 유입할 수 있는 가능성도 높다.

바로 앞에는 삼성디지털시티가 있다. 삼성디지털시티 홈페이지의 자료에 따르면, 삼성디지털시티에는 약 3만4,000여명의 근무자가 종사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기흥·화성 캠퍼스, 수원 일반산업단지 등도 가깝다.

교통도 편리하다. 지하철 분당선 영통역이 인근에 있으며, 향후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원천역이 오는 2026년에 개통할 예정이다. 또 용인~서울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의 접근도 용이하다.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뉴트로풍의 뉴욕 브루클린 컨셉 디자인이 적용된 상업시설로 조성돼 탁월한 집객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 송파구 문정동 법조타운에 들어선 ‘문정역 테라타워’를 비롯해 이어 선보인 ‘송파 테라타워2’, 서울 금천구 가산동의 ‘가산 테라타워’, 경기 용인 ‘기흥 테라타워’, 다산 진건지구 ‘한강 DIMC 테라타워’ 등 다수의 지식산업센터 시공 경험을 통해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한편, ‘현대 테라타워 영통 상업시설 브루클린381’의 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매탄동 494-2 3층에 마련돼 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