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키움 ‘똑똑한 펀드’ 순자산 2000억 돌파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카카오페이증권을 통해 판매한 키움 똑똑한 4차산업혁명 ETF분할매수 증권투자신탁[혼합-재간접형]이 순자산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순자산 10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약 3개월만에 두배 가량 폭증했다.

키움운용은 카카오페이와 카카오페이증권의 적극적인 가입자 유치와 사후관리 서비스에 똑똑한 펀드의 뛰어난 운용전략과 수익률이 더해져 투자자들의 호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똑똑한 펀드의 설정 이후 지난달 말까지의 수익률은 Class C-e 기준 32.5%이다. 기간별 수익률은 1개월 -0.6%, 3개월 3.5%, 6개월 10.3%, 1년 33.3% 수준이다. 펀드의 변동성은 연 14.7% 수준으로 KOSPI 변동성 연 28.4% 및 NASDAQ 변동성 연 34.6%를 현저히 하회하고 있다.

키움투자자산운용 관계자는 “똑똑한 펀드는 변동성 장세에 강한 분할매수 전략으로 운용되기 때문에 투자자들이 매수, 매도 타이밍과 이익실현 시점에 대한 고민 없이 유망 테마에 투자할 수 있다”며 “증시의 변동성 확대와 조정 장기화에 대비하여 포트폴리오의 재구축이 필요한 투자자들에게 적극 권장할만하다”고 말했다.

이 펀드는 카카오페이 플랫폼에서 1000원부터 투자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결제 후 남은 잔돈으로 투자하는 ‘동전 모으기’나 결제 리워드로 투자하는 ‘알 모으기’를 신청하면 1000원 미만의 소액으로도 투자 가능하다.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홈이나 카카오페이앱에서 ‘투자’ 서비스를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다. 박이담 기자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