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새만금개발청-한일경제협회 업무협약

[헤럴드경제(군산)=박대성 기자] 새만금개발청(청장 양충모)이 5일 새만금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한-일 기업 간의 교류협력 증진을 위해 (사)한일경제협회(회장 김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그간 양 기관이 한일경제인회의, 한·중·일 경제교류포럼 등을 통해 다져온 상호협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보다 발전적인 관계를 구축해 나가자는 데 인식을 같이해 추진됐다.

특히, 코로나19로 해외 기업유치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한일 기업 간 교류협력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유력 경제단체와의 업무협약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한일경제협회는 1981년 한-일 간 경제협력 증진을 위해 대한상공회의소,전경련,한국무역협회 등이 중심이 돼 설립한 경제단체이다.

주요 협력내용은 ▷양 기관 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한일 기업 간 교류협력 증진 ▷한일 기업 간 협력 및 투자유치 ▷홍보 및 교류행사 상호지원 등이다.

김 윤 한일경제협회장은 “일전에 새만금에서 한·중·일 환황해 회의가 개최된 데 이어 앞으로도 협회와 한일재단 주관의 회의가 더 자주 열리기를 희망하며 일본 기업의 새만금 투자가 성사되도록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은 “새만금이 해외기업들의 다각적인 협력이 이루어지는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해외기업 유치에 매진하는 한편, 스마트 수변도시 조성 등을 통해 외국인을 위한 정주여건 개선에도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parkd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