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스코기술대학 포항·광양캠퍼스 입학식
포스코 사내 기술대학 입학식이 3일 열리고 있다. [포스코 제공]

[헤럴드경제(광양)=박대성 기자] 철강기술인을 양성하는 포스코기술대학이 3일 2021학년도 입학식을 갖고 새학기를 맞이했다.

광양과 포항캠퍼스를 원격 연결해 진행한 입학식에는 이시우 생산기술본부장, 김지용 광양제철소장, 남수희 포항제철소장, 민경준 포스코케미칼 사장, 양병호 학장, 교수진 등 내빈과 재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영상 축사에서 이시우 생산기술본부장은 “올해는 그룹사 직원도 입학하는 등 운영규모와 지원범위를 확대해 더욱 의미가 있다”며 “45명 입학을 축하하고, 포스코기술대학의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지용 광양제철소장은 “대학에서 습득한 지식을 학습에 그치지 말고 현장에 적용해 혁신하고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민경준 포스코케미칼 사장은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가 직원의 끊임없는 자기개발이다. 일하면서 배우는 여러분의 열정을 응원한다”며 입학을 축하했다.

포스코기술대학은 지난해 10월 현장의 어려운 인력 여건에도 불구하고 제철소 핵심인재를 양성하고자 부서장들이 추천한 우수 직원 중 근무성적과 성장 가능성 등을 종합 판단해 최종 45명을 선발됐고, 이 중 광양캠퍼스 신입생은 19명이다.

포스코기술대학은 신입생들이 오랜기간 학업을 중단하였던 점을 고려해 지난 3개월간 사전학습과 오리엔테이션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운영해 입학생들이 조기에 학업에 몰입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했다.

parkd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