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오늘 아침 엄청 춥다…최저 영하17도에 강풍으로 체감온도 ‘뚝’
눈이 내린 28일 오후 강원 춘천시 사북면 고탄리 일대에 강풍이 불어 눈보라가 날리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박승원 기자] 28일 눈이 그치면서 수은주가 급강하하고 전국적으로 매우 강한 바람이 불면서 체감온도가 뚝 떨어졌다.

기상청은 이날 오후 4시 현재 전국에 강풍특보가 발효됐으며 최대 순간풍속 시속 90㎞ 이상의 매우 강한 바람이 부는 곳이 있다고 밝히고 29일까지 해안과 제주도, 도서지역, 산지는 시속 45∼65㎞(최대 순간풍속 시속 90㎞ 이상), 그 밖의 지역은 25∼50㎞(최대 순간풍속 70㎞) 이상의 매우 강한 바람이 분다고 예보했다.

바람은 29일 새벽까지 더 강하게 부니 야외에 설치된 선별진료소, 건설 현장, 비닐하우스 등의 시설물 파손과 강풍에 날리는 낙하물에 의한 피해가 없도록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달라고 기상청은 강조했다.

중부지방과 전북, 일부 경상권에는 한파특보가 발표됐다. 서울 전역의 경우 이날 오후 9시를 기해 한파주의보가 발효됐다.

29일 아침 기온은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의 경우 영하 15도 이하, 그 밖의 중부지방과 경북 북부 내륙, 전북 동부 내륙은 영하 10도 이하의 분포를 보이겠다.

낮 최고기온도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권 내륙은 영하의 기온 분포를 나타낼 전망이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7∼영하 3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6∼4도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전국 대부분 지역의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고 내린 눈이 얼면서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아 퇴근길 교통혼잡이 예상되니 운전할 때는 충분한 안전거리를 확보하는 등 교통안전에 특히 신경 써줄 것을 당부했다.

전 해상에는 바람이 시속 35∼70㎞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6.0m로 높이 일겠다.

서해상과 남해상, 제주도 앞바다는 29일 차차 잠잠해지나 제주도 남쪽 먼바다는 30일 새벽까지, 동해상은 31일까지 물결이 높게 일어 풍랑특보가 이어질 전망이다.

pow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