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단독] 갤럭시탭 전용 카톡 10년만에 나온다…아이패드보단 3년 늦어 [IT선빵!]

[헤럴드경제=김민지 기자] 카카오가 이르면 이달 중 안드로이드 태블릿 전용 카카오톡 앱을 선보인다. 지난 2010년 첫 갤럭시탭이 출시된 지 약 10년 만이다. 지난 2018년 아이패드 버전 카카오톡이 출시된 후로는 약 3년 만이다.

지금까지 갤럭시탭 사용자들은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카카오톡을 동시에 사용할 수 없었다. 1대의 모바일기기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 특성 때문이다. 그러나 이번 출시로 갤럭시탭과 스마트폰에서의 카카오톡 동시 로그인이 가능해졌다.

18일 IT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이르면 이달 중 카카오톡 ‘안드로이드 태블릿’ 버전을 내놓는다. PC와 스마트폰 외 갤럭시탭 등 안드로이드 태블릿까지 총 3대에서 멀티 로그인이 가능하다.

현재까지 갤럭시탭 등 안드로이드 태블릿 사용자들은 스마트폰과 동시에 카카오톡을 이용하지 못했다. 카카오톡은 기본적으로 1개의 휴대폰 번호로 1대의 모바일기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모바일용 카카오톡 앱을 태블릿에 설치할 수는 있지만 태블릿에서 로그인 시 스마트폰 카카오톡의 로그인이 해제돼 큰 불편이 따랐다. 이에 이용자들은 ‘카톡 딜리버리’ 등 외부 앱을 통해 스마트폰 카카오톡과 태블릿을 연동해왔다. 그러나 외부 앱을 통한 연동에서는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없는 등 한정적 기능만 사용 가능했다.

이에 갤럭시탭 이용자들은 신제품 태블릿이 나올 때마다 갤럭시탭용 카카오톡 버전 출시를 꾸준하게 제기해왔다.

갤럭시탭 등 안드로이드 태블릿 전용 카카오톡 출시를 요구하는 이용자들 [구글 플레이 캡처]

지난해 8월 갤럭시탭S7이 출시됐을 당시에도 카카오와 삼성전자 측에는 “도대체 언제까지 갤럭시 탭에서 카카오톡을 쓸 수 없는 것이냐”는 문의가 빗발쳤다. 당시 카카오 측은 “아직 출시계획이 없다”는 입장을 내놨다. 그러나 최근 안드로이드용 태블릿 버전 막바지 작업이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르면 이달 중, 늦어도 올 상반기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카카오 측 관계자는 “갤럭시탭 등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쓰는 국내 이용자들의 니즈가 많아 이전부터 준비는 해오고 있었다”며 “다만 아직 정확한 출시 일정은 미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패드용 카카오톡 버전은 앞서 지난 2018년 이미 출시됐다. 당시 안드로이드 태블릿 사용자 수가 아이패드 사용자 수보다 적어 ‘차별’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도 나왔다.

jakme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